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시놀로지 NAS 나스 관리자 아이디 2단계 인증 사용 방법

시놀로지 NAS 팁

by 열이왕자 2016. 8. 19. 09:30

본문

시놀로지 나스 사용시 관리자 아이디가 해커들손에 들어가게되면 시놀로지 나스의 데이터는 모두 날라간다고 생각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나스의 관리자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철저하게 관리해야 하는데요, 예를 들어 비밀번호를 생성 하더라도 숫자와 특수문자의 조합 '12133asdevds!!!@!#$' 이런식으로 비밀번호를 생성하기를 추천해 드리는데요, 그것도 힘들다면 2단계 인증 설정을 추천해 드립니다.

시놀로지 NAS 나스 관리자 아이디 2단계 인증 사용 방법

개인용 나스라고 해커들의 위협을 무시해서는 안됩니다. 그러니 각자 나스를 사용하시는 분들께서 2차 인증을 통해서 관리하시기를 적극 추천해 드립니다. 지금부터 시놀로지 나스에서 2차 인증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먼저 자신의 나스에서 우측 상단에 사람모양의 아이콘을 터치하시고 '개인용' 설정 메뉴를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용 설정메뉴에서는 다양한 설정을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용 메뉴에 들어가게되면 '2단계 인증 활성화' 메뉴 보이시죠 ? 저 부분에서 비활성화 되어있는 부분은 마우스로 클릭하셔서 활성화를 하시기 바랍니다.

그 후 화면에 나오는대로 따라 진행하시면 됩니다.

자신의 모바일 기기에서 구글 '인증기 앱'을 설치하시고 난 후 QR코드로 진행할 수 도 있지만 무슨 이유인지는 모르겠지만 아직까지 QR 코드 인식이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비밀 키를 직접 입력하셔야 합니다. 조금 불편하지만 한 번 등록해 놓으면 계속 사용이 가능합니다.

2단계 인증 마법사 메뉴에서 '계정, 비밀 키'를 자신의 스마트폰에서 인증키를 추가하위와 똑같이 입력하시고 추가하시면 됩니다.

그 다음 2단계 인증 설정 확인을 위해서 스마트폰 화면에서 보이는 6자리 숫자를 입력하시고 다음 버튼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그 다음 모바일 기기를 잃어버릴 경우 이메일 주소로 긴급 코드가 발송되도록 설정해야 하기 때문에 이메일 주소는 정확히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모든 인증 방법이 종료되면 위와 같이 인증이 활성화 되었다고 메시지가 나타나게 됩니다. 참 쉽죠 ? 이제부터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후 인증번호를 입력해야 관리자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모든 설정이 완료되면 위와 같이 2단계 인증 활성화 좌측에 V 활성화 체크가 되어 있습니다. 위와 같이 설정되어 있다면 2단계 인증은 완료 되었습니다.

다음부터 만약 관리자 아이디로 로그인을 시작하게되면 위와 같은 6자리 코드를 입력하셔야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물론 이 과정에서 무척이나 귀찮은 점이 있습니다. 바로 매번 인증번호 6자리를 항상 입력해야 하기때문에 꼭 자주 사용하는 기기에서는 '이 장치 트러스트'를 체크하시고 로그인 하시기 바랍니다. 

관리자 아이디만 2단계 인증번호를 해 놓는것은 적극 추천해 드립니다.

 함께 보면 좋은 포스팅

시놀로지 nas video station 비디오 정보 편집을 이용해서 인터넷 정보 수정하기 !!! 

시놀로지 NAS 나스 DSM 6.0 패키지센터 베타 종류를 확인해 보자 !! 

시놀로지 nas 나스 QuickConnect 외부접속 설정 하는 방법 알아보자 !!! 

시놀로지 215j VS 216j 제품비교 자료 가정용 나스 NAS

시놀로지 DSM 6.0 비디오 스테이션 Video Station 215J 버그에 대해서..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