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시놀로지 215j 하드디스크 저장소 관리자 기능으로 디스크 관리하는 방법 !!

시놀로지 NAS 팁

by 열이왕자 2016. 10. 31. 09:30

본문

시놀로지 나스 서버를 구매하고 난 후 가장 걱정이 되는 부분이 바로 자료가 저장되는 하드디스크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힘들게 자료를 구해서 시놀로지 나스 하드디스크에 백업을 해 놓았는데 하드 디스크가 망가져서 날라간다면 ? 정말 상상하기도 싫은 이야기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그래서 시놀로지 나스는 하드디스크 관리가 가장 중요합니다. 수시로 저장소 관리자 기능을 이용해서 관리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시놀로지 215j 하드디스크 저장소 관리자 기능으로 디스크 관리하는 방법 !!

자신의 시놀로지 나스 메뉴에서 '저장소 관리자' 메뉴를 찾아서 들어가 보겠습니다. 저장소 관리자 기능은 나스의 전반적인 디스크 관리를 위해서 꼭 알아두어야 하는 기능입니다.

저장소 관리자 메뉴를 진입하게되면 위와 같이 '개요' 메뉴가 가장먼저 눈에 들어오게 됩니다. 이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은 바로 자신의 나스에 장착되어 있는 하드디스크의 '정상,비정상' 유무를 확인할 수 있다는 점 입니다.

위의 화살표가 가르키는 부분에서 알 수 있듯이 '정상' 초록색 글자가 나타난다면 아직까지 하드디스크에 문제는 없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그러나 이러한 기능도 100% 맹신하면 안된다.

'볼륨' 메뉴에서도 하드디스크의 정상 유무를 확인해야 합니다. '개요, 볼륨, 디스크 그룹, HDD/SSD' 메뉴에서 하드디스크가 정상인지 꼭 확인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자신의 시놀로지 나스의 이상이 생기게 된다면 위와같이 초록색 글자가 아닌 빨강색 글자로 하드디스크에 이상이 있음을 알리게 됩니다.

S.M.A.R.T 상태가 '정상' 이라고 메시지가 나타나고 있다면 1차적으로 안심할 수 있기는 하지만 그렇다고 100% 안심해야 하는 상황은 아니다. 그러니 꼭 중요한 자료라고 생각된다면 2차 백업이 필수라고 생각됩니다.

무엇이든 100% 안심이라는 부분은 어디에도 없습니다. 자신이 수시로 나스의 하드디스크의 정상 유무를 수시로 확인하고 2차 백업은 기본이라고 생각됩니다.

 함께 보면 좋은 포스팅

시놀로지 DSM 6.0 비디오 스테이션 Video Station 215J 버그에 대해서.. 

시놀로지 215j VS 216j 제품비교 자료 가정용 나스 NAS

시놀로지 nas 나스 DSM 6.0 Video Station 변경사항 및 UI 살펴보기 !!!

시놀로지 nas 나스 DSM 펌웨어 업데이트 설정 및 방법 그리고 구성백업 그리고 공장값 재설정 !!! 

시놀로지 나스 DSM 6.0 지겨운 로그인 해킹시도 원천 봉쇄 !!! 남한 설정 허용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