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시놀로지 나스 (NAS) 관리자 아이디 해제로 보안강화 방법

시놀로지 NAS 팁

by 열이왕자 2016. 8. 17. 09:30

본문

시놀로지 나스는 개인용 NAS 용도 이기도 하지만 간혹 해커들이 해킹을 시도할 때 가 매우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개인용 나스를 사용하시는 분들도 해커들의 공격에 대한 대비를 해야 하는데요, 해커들의 공격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한 가지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시놀로지 나스 (NAS) 관리자 아이디 해제로 보안강화 방법

수 많은 해커들은 개인용 나스를 해킹하려고 많이 시도하고 있습니다. 저 또한 개인용 나스를 운영하고 있지만 꾸준히 로그인 실패의 메시지를 볼 수 있었습니다. 그렇기에 개인용 나스를 사용하시는 분들도 꼭 알아 두어야 할 것이 있습니다.

바로 ADMIN 아이디를 원천적으로 사용을 중지하는 것 입니다. 대부분의 해커들은 끊임없는 로그인 시도로 해킹을 합니다. 예를 들어 관리자 아이디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아이디 'admin' 을 입력하고 비밀번호 입력을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계속 시도합니다. 원천적으로 봉쇄하기 위해서는 admin 아이디를 사용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가장먼저 자신의 나스에서 '제어판' 아이콘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 사용자 아이콘을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admin 아이디를 완전히 사용 중지를 하기 위해서 꼭 들어가셔야 하는 메뉴입니다.

다음으로 admin, guest 아이디는 '사용안함'으로 해 놓는것이 좋습니다.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게스트와 관리자 아이디는 사용 안함으로 하시기 바랍니다. 옵션 설정 변경을 위해서 아이디를 더블클릭 해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 '이 계정 비활성화' 버튼을 체크해 주시기 바랍니다. 계정을 비활성화를 하시게 되면 더이상 admin의 아이디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물론 접속도 불가능 하기 때문에 해커들이 완전히 접속을 할 수 없게 되는 것이죠.

다음으로 관리자로 사용할 사용자 계정을 새로 생성해서 읽기/쓰기 권한을 모두 v 체크해 주시게 되면 관리자 권한하고 똑같이 적용되기 때문에 특별히 admin 아이디가 꼭 필요하지는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admin 계정을 비활성화 하는 경우는 초보 시놀로지 nas 사용자들은 꼭 알아야 하는 필수 과정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듯 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포스팅

시놀로지 NAS 나스, 하드 추가 포맷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시놀로지 나스 (nas) 리소스 모니터 프로그램으로 서버 관리하기. 215J 기종 !!! 

시놀로지 비디오 스테이션 (Video Station) 라이브러리 생성/삭제 하는 방법 !!! 

시놀로지 nas (나스) Audio Station (오디오 스테이션) 재생목록 만드는 방법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