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시놀로지 나스 DSM 6.0 지겨운 로그인 해킹시도 원천 봉쇄 !!! 남한 설정 허용

시놀로지 NAS 팁

by 열이왕자 2016. 8. 3. 09:30

본문

시놀로지 최신 OS DSM 6.0 업데이트 이후 자꾸 해외 아이피로 웹 로그인 시도를 해서 차단 되었다는 메시지가 알림에서 계속 노출되어서 시놀로지 보안 세팅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그..런..데 분명 한국에서만 접속을 가능하게한 나스 설정이 해제되어 있는것이었습니다. ㅇ ㅏ 그래서 그동안 자꾸 차단 메시지가 뜬 것이었구나 싶어서 설정을 변경했습니다.

시놀로지 나스 DSM 6.0 지겨운 로그인 해킹시도 원천 봉쇄 !!! 남한 설정 허용

DSM 6.0 지겨운 시놀로지 로그인 해킹시도 원천 봉쇄 !!! 남한 설정 허용

가장먼저 시놀로지 나스 메뉴 중에서 '제어판' 메뉴에 들어가시기 바랍니다. 제어판 메뉴는 시놀로지 나스 사용자에게는 꼭 알아두어야 하는 메뉴 입니다.

▲ 다음으로 보안 메뉴를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그 다음으로 '방화벽' 메뉴를 순서대로 클릭해 주시고 '규칙 편집' 메뉴를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위의 메뉴 순서 방식은 DSM 6.0 기준입니다. DSM 5.X대 버전은 이 링크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다음으로 위의 화살표 메뉴를 더블클릭 해주시기 바랍니다.

그 다음 소스 IP에서 지역을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는 한국 외의 국가에서 저의 나스에 접속이 불가능하게 할 예정이라서 말이죠.

▲ 다음으로 우측에 보이시는 선택 메뉴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제부터 중요합니다. 위의 적혀있는 순서대로 (1) 검색창에 '한' 이라는 입력하시면 위와 같이 2개의 국가가 나타나게 되는데요, 우리는 대한민국 이외의 국가에서 접속이 불가능하게 할 예정이니 KR 을 활성화 해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 확인 버튼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또 한 내장 응용 프로그램을 따로 선택할 수 있는데요, 활성화 되어 있는 기능들을 해당 국가에서만 허용한다는 의미입니다.

▲ 모두 설정을 완료하였으니 최종적으로 '확인'버튼을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모든 설정이 완료 되어있다면 위와 같이 나타나게 됩니다. '소스 IP:남한, 작업:허용'으로 나타나야 합니다. 이렇게 되면 대한민국 외의 국가에서는 저의 나스에 접속할 수 없습니다.

최종적으로 모든 설정이 완료되면 '방화벽 설정이 성공적으로 저장되었습니다.' 메시지와 함께 확인하게 됩니다. 이제부터 저의 나스는 한국 이외의 국가에서 접속할 수 없습니다.

이제부터 위와 같은 메시지는 안나오겠죠 ? FTP 차단 로그인 차단 등 시놀로지 나스 해킹 시도는 정말 끊임없이 들어오네요. 대한민국 국가 외의 아이피는 모두 차단함으로서 해킹으로서의 위험에 조금이나마 벗어날 수 있어서 좋은것 같습니다.

주의 : 해외 여행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여행 국가의 차단을 허용으로 변경하셔야 해외에서도 시놀로지 나스에 접속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포스팅

시놀로지 NAS 나스, 하드 추가 포맷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시놀로지 나스 (nas) 리소스 모니터 프로그램으로 서버 관리하기. 215J 기종 !!! 

시놀로지 NAS (나스) 한글 자막 맥 (MAC) OS 변환기 프로그램 SMI -> SRT 하는 방법 ! 

시놀로지 나스 nas 잘못된 FTP 접속 IP 차단하기 !!! 

시놀로지 nas (나스) Audio Station (오디오 스테이션) 재생목록 만드는 방법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