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시놀로지 나스 NAS 215j 파일 공유에 대해서 알아보자.

시놀로지 NAS 팁

by 열이왕자 2016. 8. 5. 09:30

본문

시놀로지 나스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한다면 다른 사람과 파일을 쉽게 공유할수 있다는 점인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회사 내부에서 업무용 파일을 다른 사람과 공유하기 위해서 USB를 PC에 꼽아서 파일을 복사한 후 다시 다른 사람 PC에서 붙여넣기를 해야 하는게 일반적인 순서인데요, 이제부터 시놀로지 나스가 있다면 그런 불편함이 사라지게 됩니다.

시놀로지 나스 NAS 215j 파일 공유에 대해서 알아보자.

▲ 가장 먼저 자신의 시놀로지 메뉴의 아이콘중에 File Station 아이콘을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 다음으로 자신이 공유하려는 폴더에 차례로 들어가시기 바랍니다. 그 후 파일 공유를 원하는 파일을 마우스로 선택하신 후 마우스 우측 버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 다음으로 '파일 링크 공유' 모드를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메뉴에 진입하게 되면 위와 같이 다양한 메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자신이 공유하려는 유효기간 그리고 QR 코드 가져오기 메뉴에서 QR 코드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유효기간 메뉴에 들어가게되면 '중지 시간 설정, 시작 시간 설정, 허용된 액세스 수'를 직접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파일을 몇일간 공유할 것인지 그리고 총 몇번의 다운로드를 할 수 있는지를 선택하는 메뉴입니다.

또 편리한 기능은 QR 코드 링크가 있는데요, 스마트폰으로 QR 코드를 스캔하게 되면 파일을 곧바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파일 공유 설정이 모두 끝났다면 보안 설정을 위해서 '패스워드'를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혹시 모를 링크가 외부로 공유가 된다면 마구잡이로 파일이 퍼질수 있는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입니다.

파일 공유 설정이 끝났다면 공유된 파일을 관리할 수 있는 메뉴도 있습니다. 바로 파일 스테이션 위쪽 메뉴 중에서 '도구 < 공유 링크 관리자' 메뉴를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공유 링크 관리자에 접속하게 되면 위와 같이 자신이 공유한 파일의 목록이 나타나게 되고 각종 유용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종류, 파일 이름, 파일 경로, 만료일, 상태'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파일 공유를 잘못하셨다면 편집메뉴에서 수정도 가능합니다.

파일 링크 주소를 입력하고 들어가게되면 위와 같이 패스워드 입력 사이트가 열리게 됩니다. 처음에 파일 공유할때 비밀번호를 설정했기 때문이죠.

▲ 공유할때 처음 설정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 비밀번호 입력이 완료되면 위와 같이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시놀로지 나스는 파일을 공유할때 사용자가 매우 쉽게 할 수 있도록 UI가 잘 되어 있습니다. 파일을 공유하고 난 후에도 편집할 수도 있으며 공유파일을 삭제하거나 깨진 파일 링크를 제거할 수도 있는 메뉴가 준비되어 있어서 매우 편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포스팅

시놀로지 nas (나스) Audio Station (오디오 스테이션) 재생목록 만드는 방법 !!! 

시놀로지 nas 나스 DSM 펌웨어 업데이트 설정 및 방법 그리고 구성백업 그리고 공장값 재설정 !!! 

시놀로지 NAS (나스) 한글 자막 맥 (MAC) OS 변환기 프로그램 SMI -> SRT 하는 방법 !

시놀로지 nas 나스 로그인 스타일 배경화면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