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V3lite 아세요 ? 안철수님께서 만드신 국내 최고의 백신 !!

이것저것 끄적이기..

by 열이왕자 2018. 10. 1. 09:30

본문

안랩에서 제공되는 무료 백신의 이름은 V3lite 라고 합니다. V3lite 의 핵심 기술인 '진단,치료기능과 업데이트 횟수'는 유료 판매중인 365 제품하고 비슷하나 유료제품에는 '방화벽,네트워크 침입 차단, 액티브 디펜스, PUP 등' 의 기능이 제외되었습니다.

개인이 사용하기는 차고 넘치는 V3lite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국내에서 V3 사용자가 많은 이유는 국내 환경에 최적화 되었기 때문에 오진이 적다는 이유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그러나 백신의 성능 진단률로만 따지기만 해도, V3lite 프로그램의 선택은 나쁜 선택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개인적인 생각일 수 있으니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지금 인터넷 발전이 너무 빠르게 진행되기 때문에 그만큼 바이러스 또 한 많은 발전을 했는데요, 그만큼 백신의 역할이 매우 큰 시대가 되었습니다.

간혹 백신에서 바이러스가 아닌데 바이러스로 오진을 한다면 '검사 예외 설정'으로 따로 등록해서 관리하면 됩니다. V3 프로그램에서 따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V3 Lite는 오진이 많은 만큼 그만큼 진단 능력도 많이 나빠졌다고 합니다.

V3 Lite 의 큰 단점은 검사 속도가 매우 느리다는 것이고, 많은 리소스를 사용하며, 오진의 위험이 많다는 것 입니다. 이렇게 설명하니 좋은것은 없는것 같은데요,사실 위의 단점만 보더라도 좋은 백신은 아닌것 같지만 국내 상황을 잘 알고 있는 바이러스가 V3 가 아닐까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바이러스 프로그램 업계는 '네이버 백신,알약,v3' 프로그램이 대표적이며, 서로 백신의 엔진이 다르기 때문에 어느 백신이 좋다고 따로 말하기 힘들 정도로 어느 프로그램을 사용하더라도 국내에서 사용하기 좋다고 생각됩니다.

백신 선택하는 기준은 자신에게 맞는 기능이나 UI 정도를 보시고 선택하시면 될 듯 합니다. V3 Lite의 큰 장점은 국내 시장에 잘 맞는 백신이라고 항상 나오는 말이라고 합니다. 그만큼 국내 바이러스 시장에 대해서 잘 알 고 있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어느 백신을 사용하느냐보다 자신에게 맞는 백신을 선택해서 사용하시면 될 듯 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