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학생, 여름 방학은 능률이 오르지 않는다 ?

이것저것 끄적이기..

by 열이왕자 2018. 8. 1. 09:30

본문

학생때 여름 방학을 얼마나 기다렸는지 모릅니다. 항상 봄,여름,가을,겨울을 기다리는 이유가 방학 때문인데요, 손가락을 접어 가면서 얼마나 애타게 기다렸지 모릅니다. 그런데 요즘 아이들은 이런 기분을 알까요 ? 여름방학이 최초에 생긴 이유는 학생들의 학업 능률이 오르지 않아 여름에 일정 기간 동안 수업을 쉬어야 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여름에는 너무 덥고 학생들에게도 지치는 계절이기 때문에 학교 자체에서 쉬는 날을 만들어 놓은 후 부터 시작되었다고 하네요. 그렇다면 방학의 기간은 대략 어느정도 일까요 ?

여름 방학의 기간은 국가와 지역에 따라서 3주 ~ 3개월 정도의 휴식기간이 나뉘어 진다고 합니다. 우리가 살 고 있는 대한민국의 경우에는 동남권, 대경권의 지역으로 나누어 지며 7월 중순/하순에서 8월 하순까지 방학 기간으로 지정되어 있다고 합니다.

더운 여름에 학생들이 낮에 공부하기가 어려워서 생긴 것이 방학이라고 의미하면 쉬울것 같습니다. 여름 방학 기간 동안에는 학생들은 아르바이트를 통해서 돈을 벌거나 가족들과 휴가를 떠나는 등을 즐기는 시간이 가장 많다고 하네요.

학생때만 느낄수 있는 방학 !!! 정말 지금 생각해서 돌이켜보면 방한만큼 좋은 것은 없었던 것 같네요. 부럽네요 학생때로 돌아가고 싶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