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국 ETF 투자에 대한 정보를 알 고 싶으신가요 ?

재테크/ETF

by 열이왕자 2022. 3. 18. 09:44

본문

한국 ETF에 관련된 정보를 찾고 있으신 분들에게는 좋은 정보를 또 한 번 다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바로 ETF CHECK라는 사이트인데요, 모바일에 최적화가 되어 있어서 그러한지 PC의 UI는 개선이 필요할 듯 하지만 유용한 정보가 굉장히 많은 사이트입니다. 특정 ETF를 비교하거나 수익률 순위로 보거나 거래량 순위로 볼 때 매우 유용합니다.

특정 섹터의 ETF 정보를 보는것은 조금 정보가 부족한 것 같아 보입니다.

갑자기 거래량이 증가하는 ETF 상품도 확인해 볼 수 있고 지금은 삼성증권에서 운용하는 KODEX 200TR 상품이 1위를 차지하고 있네요. 위의 ETF 투자 상품은 10분의 간격으로 거래량 증가 순위를 체크한다고 나와 있는데요, 시간대별 거래량의 변화도 살펴볼 수 있는 것 또 한 좋은 것 같네요.

글로벌 ETF HOT 테마에서는 러시아 VS 우크라이나 사태 때문인지 러시아 테마가 아주 핫 하게 주목할만한 테마네요. 다음으로 전기차에 꼭 필요한 2차전지 테마가 있고 인도 그리고 핀테크가 차지하고 있네요. 모두 핫 한 테마 종목이니 한 번쯤 살펴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또 한 투자자들이 어떠한 상품에 순 매수를 하고 있는지도 볼 수 있고 개인은 기름값이 떨어진다는 것에 투자를 걸고 매수를 하고 있으며, 외국인은 에너지 관련 ETF를 매수 중이고 기관은 구리 인버스에 매수 비율이 높은 것이 특징이네요.

그리고 위에서 보는 것처럼 아주 HOT한 ETF 종목은 미국의 나스닥 100 레버리지에 올인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지금 미국이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사태 때문에 많이 떨어진 상태인데요, 수익률을 살펴보면 미국의 나스닥이 많이 오른 것이 특징입니다. 상품들을 살펴보면 거의 모든 상품이 레버리지가 많이 분포되어 있네요.

또 천연가스 선물 인버스 상품도 많이 분포되어 있는 것이 눈에 띄는 종목이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ETF CHECK

ETF CHECK 에서 국내외 상장되어 있는 ETF, ETN의 모든 정보를 확인해보세요.

www.etfcheck.co.kr

ETF 관련된 정보를 찾는다면 위의 사이트를 한 번 방문하시는 것도 좋은 대안이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