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미국주식 반도체 관련 ETF가 좀처럼 오를 생각을 안합니다. FEATLSOXX, XSD

재테크/ETF

by 열이왕자 2022. 4. 4. 09:36

본문

미국 주식 ETF SOXX 가 전고점 540 달러를 찍고 오를 생각을 못하고 있네요. 현재 본인은 반도체 ETF를 2종류를 투가 중인데요, 바로 SOXX, XSD 두 개의 ETF입니다. 반도체는 반드시 오를 것이다 희망이 있었기에 반도체도 나름 나눠놓아서 투자했는데요, 지금은 좌절 중이네요.

두 ETF를 보시면 아시지만 고점에서 90달러 정도 하락했으며 오르기를 기대하고 있지만 더디게 오르는 것 같네요. 장기투자를 목표로 구매를 했기에 큰 좌절은 없지만 하락하는 주가를 보고 있으니 러시아 vs 우크라이나 사태 때문인가 싶기도 하더군요.

두 개의 ETF는 공통적인 반도체를 주를 이루는 주식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물론 분산투자의 잘못된 방식이긴 하지만 저의 경우 ETF에 올인하려고 투자를 진행했기 때문에 알고 투자했습니다. 두 ETF의 차이점이라면 XSD는 미국 주식의 반도체 모든 분야를 똑같이 매수하는 효과가 나타나는 것입니다.

SOXX의 경우는 번역기를 돌려서 (속스,SOXX오역)라고 나왔네요. 이 종목의 경우 위에서 보듯이 엔비디아, 브로드컴, 인텔, 퀄컴 등 주식 비중이 서로 다른 ETF입니다. 그에 비해 XSD ETF는 동일 가중치의 ETF라고 보시면 됩니다. 똑같이 모든 종목에 같은 비율로 반도체에 투자하는 ETF라는 말이죠.

두 종류의 ETF는 분산 투자의 의미는 없으며 같은 반도체 ETF이기 때문에 분산투자로 두 개의 종류를 구매하는 것은 비추천합니다. 분산 투자의 기본은 서로 다른 종류의 주식을 매수하는 것 이기 때문입니다. 지금 반도체 주가가 계속 하락하는 이유는 '러시아 vs 우크라이나' 전쟁 여파가 계속되어 그렇다는 의견이 지배적이라고 합니다.

빠른 시일에 전쟁이 끝나서 다시 미국 주식이 훨훨 날기를 기대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