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국 1주일 ETF 주식 증권 수익률 순위를 한 번 살펴볼까요 ?

재테크/ETF

by 열이왕자 2022. 2. 28. 09:57

본문

한국 ETF 순위를 살펴보니 한 주 수익률이 역시 러시아 vs 우크라이나 사태 때문인지 원자재 ETF가 수익률의 상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저 또한 미국의 ETF를 투자하는 사람으로서 뼈아프게 많이 빠졌는데 말이죠, 지금 상황에서는 우크라이나 사태가 장기전으로 가게 되면 밀이나 골드 같은 원자재 ETF가 계속 오를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러나 이 사태가 계속 장기적으로 갈 것은 아닐 것이라는 생각에 꾸준히 분할 매수를 할 생각입니다. 현재 수익률 1위를 차지하는 상품으로  3대 농산물선물이 10% 수익률로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이유가 우크라이나 사태 때문으로 생각이 됩니다.

탑 1위 상품의 구성종목 15위는 콩을 투자하는 상품이 위치하고 있었네요. 예금 및 콩을 투자중으로 나오고 있으며 원자재가 상승세를 타고 있는것이 뚜렷이 보이고 있네요. 또 주목할만안 종목이 KBSTAR 차이나 H선물 인버스네요. 인버스가 수익률이 좋다니.. 특이한 사항이네요.

인버스는 말 그대로 주식이 떨어질것을 예측하고 투자하는 ETF 상품입니다. 선물 지수가 떨어질 것을 예측하여 투자하는 상품입니다. 중국 주식이 떨어질 것이라고 예측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의미입니다.

상품설명

이 투자신탁은 HSCEI지수선물의 가격수준을 종합적으로 표시하는 Hang Seng China Enterprises Futures Index를 기초지수로 하여 1좌당 순자산가치의 일간 변동률을 기초지수 일간 변동률의 음(陰)의 1배 수로 연동하여 투자신탁재산을 운용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Hang Seng China Enterprises Futures Index는 홍콩 선물거래소에 상장된 HSCEI지수선물 최근월 종목의 가격과 동일하게 연동하는 지수입니다. ETF의 설정 단위는 50,000좌이며, 현금 설정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한국거래소를 통하여 매매하는 경우에는 1주 단위로 거래할 수 있습니다.

11위부터 순위를 살펴보아도 곱 버스가 차지하고 있네요. 인버스의 2배 레버리지!!! 정말 간 큰 사람들도 많네요. 아무래도 우크라이나 vs 러시아의 전쟁 때문에 지수의 반대 투자 상품인 인버스를 많이들 투자하는 것으로 나와 있습니다. 또 한눈에 띄는 것은 FN K-POP&미디어 상품이 16위로 선물 상품들 중에 당당히 들어가 있네요.

한국의 TIGER 미디어컨텐츠 상품이 20위를 차지하고 있네요.

미디어컨텐츠 ETF 구성 상품은 '에스엠, JYP Ent., 하이브, CJ ENM, 스튜디오드래곤,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위지웍스튜디오, CJ CGV, 제이콘텐트리, 덱스터, 초록뱀미디어, 디어유, 디앤씨미디어, NEW, 지니뮤직'이 포함되어 있네요. 국내에 굵직굵직한 종목에 모두 투자하고 있는 상품으로 상승률 현재가를 보니 디어유 빼고 모두 수익률이 올랐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ETF는 국내 주식을 주된 투자대상자산으로 하며, "와이즈 미디어컨텐츠 지수"의 수익률 추종을 목적으로 합니다. 와이즈에프엔(WISEfn)이 발표하는 "와이즈 미디어컨텐츠 지수”는 유가증권시장 및 코스닥시장 상장 종목 중, 미디어컨텐츠 관련 사업을 영위하는 종목을 지수 구성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최종 편입하며 연 4회 정기변경을 실시합니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사태로 ETF 순위가 원자재로 포진되어 있다는 것이 지금의 상황인것 같네요. 장기전으로 갈지 아니면 금방 끝이 날지는 모르지만 전쟁은 증시에 매우 안 좋은 상황입니다. 미국뿐 아닌 모든 유럽에도 안 좋은 상황이기는 마찬가지라서 빨리 끝나기를 바라야겠네요.

우크라이나 국민들이 최소한의 피해를 봐야 할 텐데... 이 시국에 전쟁이라니.. 정말 슬프군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