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만약 구매하고 싶은 ETF 특정 테마 섹터가 있다면 언제가 구매 적기인지 최소한 이정도는 보고 구매하자.

재테크/ETF

by 열이왕자 2022. 2. 25. 09:36

본문

이렇게 많고 다양한 ETF가 있는데 어떠한 특정 섹터의 테마를 구매하고 싶은데 지금이 과연 고평가 일까? 저평가 일까? 고민이 되신다면 지금부터 이 정도의 최소한의 확인은 하고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가장 먼저 네이버에서 금융 메뉴 -> 국내 증시 -> 국내 업종/테마 메뉴를 눌러서 구매하려는 ETF 테마를 클릭합니다.

여기서 저는 요즘 아주 핫하다는 2차전지산업을 한 번 볼까요? 2차 전지는 이제 한물간 건가 싶네요? ㅠㅠ 일단 2차 전지로 진행할게요!!

자 가장 우선 봐야 할 부분이 수익률 부분을 보셔야 합니다. 1개월, 3개월, 6개월, 1년 수익률을 보는 것입니다. 왜 수익률이 중요하냐? 그 이유는 이 테마가 꾸준하게 하락 추세인지 상승 추세인지 지금의 가격이 적정한지 고평가 가격인지 볼 수 있기 때문이죠.

꼭 이런 부분이 고평가, 저평가를 나눌 수는 없지만 고점 꼭대기에서 구매하는 경우를 방지하기 위해서 이정보는 기본으로 확인하고 주식을 매수하셔야 합니다.

그다음으로 네이버에서는 ETF 분석 메뉴가 따로 있습니다. 이 메뉴를 누르게 되면 위와 같이 52주 최고/최저치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 가격을 보고 종가를 보고 지금 현재 가격이 저평가 구간인지 고평가 구간인지 알 수 있습니다. 52주 최저치에 비슷하게 온 ETF라면 한 번쯤 매수를 생각해 볼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위에서도 볼 수 있듯이 수익률 (1개월/3개월/6개월/1년)을 이곳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보아야 하는 것은 CU당 구성종목이라는 메뉴인데요, 이 메뉴는 이 테마의 ETF 구성종목의 구성비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 살펴보는 2차 전지의 구성종목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시죠!!! 2차 전지 테마의 대표라고 할 수 있는 LG화학, SK이노베이션, 삼성 SDI, 포스코 케미컬, 에코프로 비엠, SK 아이 이테크 놀로지, 에코프로 종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비중을 잘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본인이 LG화학, SK이노베이션, 삼성 SDI가 오를 것 같다고 자신한다면 2차 전지 ETF를 구매하셔도 됩니다. 이렇듯 ETF의 구성은 무엇으로 이루어졌으며 구성비중은 어떤 종목이 몇 %로 이루어졌는지도 보셔야 합니다.

또 다음으로 확인해야 하는 것이 바로 수급입니다. 기관, 외국인이 최근에 매수를 하는지 매도를 하는지를 잘 관찰하셔야 합니다. 물론 ETF는 크게 수급에 영향을 받지는 않지만 이왕이면 외국인, 기관이 매수 중이면 좋겠죠? 이렇듯이 봐야 할 정보가 매우 많습니다. 자신의 자본금이 들어가기 때문에 이조차 확인도 안 하고 주식을 구매하면 안 되겠죠?

내 돈이 들어가고 적다면 적고 크다면 큰돈이 들어갈 텐데 수급, 구성종목, 수익률 정도는 꼭 확인 후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금융

국내 해외 증시 지수, 시장지표, 뉴스, 증권사 리서치 등 제공

finance.naver.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