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우크라이나 VS 러시아 침공 전쟁 ? 대체 왜그러니 ? 미국주식 서학개미들 죽어난다.

재테크/ETF

by 열이왕자 2022. 2. 14. 09:51

본문

바이든 사진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하여 전쟁한다는 공식 선언이 나왔다고 합니다. 이게 머선129 ? 그렇습니다. 지금 서양 개미들은 미국 주식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모두 수익을 반납하고 있을 듯합니다. 저 또한 미국 ETF 6 종목의 수익률이 아래와 같이 하락하고 있습니다. 도대체 왜?

지금 이 상황에 전쟁을 일으키려고 하는 것일까요? 전쟁을 하게 되면 미국에게도 좋은 경우가 거의 없다고 합니다. 미국의 주된 빅 테크 주식도 하락하고 너 나 할 것 없이 모든 종목이 지하까지 내려가는 중입니다.

주식 수익율

저는 대부분의 비중이 S&P500, 다우지수, 나스닥 지수와 비슷하게 오르고 내리는 ETF 종목을 샀는데 위와 같은 수익률이 나왔는데요, 지금 미국 주식을 구매해서 가지고 계신 분들은 반토막이 난 종목도 많다고 하네요. 도대체 왜 이렇게 꾸준하게 하락만 하는 것일까요?

코로나? 아닙니다. 코로나는 이제 유럽에서 종식 말이 나오는 상황에서 '러시아 VS 우크라이나' 전쟁이 가시화되고 있기 때문에 하락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자동차 관련 섹터도 하락하고 전체적으로 미국 주식이 폭탄을 맞은 것처럼 많이 떨어지고 있습니다.

금리 인상으로 인해서 하락하는 것이 아닌 지금 가장 큰 문제는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전쟁위기 때문에 하락한다는 쪽으로 많이 기울고 있다고 합니다. 전문가들도 지금같이 미국장의 파장은 본 적이 없다고 하는 것을 보면 조금씩 더 사서 모아야 하는 것이 아닌가 개인적으로 생각됩니다.

저는 미국 주식은 따로 구매하지 않고 ETF에 100% 투자하기 때문에 우상향 하는 미국을 믿고 지금도 떨어질 때마다 조금씩 매수를 하는데요, 주식 명언에 '계속 하락하는 종목은 없다'라는 말이 있듯이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해서 점령을 한들 미국을 믿고 투자한다면 지금은 파는 게 아닌 사는 시점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그러나 만약 저의 블로그를 보고 매수를 고민하신다면 위와 같이 바닥인 줄 알고 매수했는데 지하까지 내려갈 수 있습니다. 그러니 분할 매수가 정답이라고 생각합니다. 5:5를 하든 1:4:5를 하든 분할매수로 대응한다면 언젠가는 수익을 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의 관점은 주식이 아닌 ETF를 기준으로 하였으며 제가 구매한 ETF는 지수 추종 ETF라는 것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은 팔 시점이 아닌 구매할 시점이라고 생각하고 분할매수로 대응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