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주식 증권 포트폴리오 관리 Investing 사이트로 관리 하세요.

재테크/주식

by 열이왕자 2021. 7. 21. 09:00

본문

Investing.com 메인 페이지

오늘 소개할 사이트는 주식하시는 분들에게는 이미 유명한 사이트 https://kr.investing.com/ 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이 사이트는 워낙 유명해서 주식하시는 분들 중에는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유명합니다.

시장 상황부터 경제 뉴스, 분석, 기술적 분석, 중개인, 도구 모음, 교육, 포트폴리오, 알림 등등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주식하시는 분들에게 유용한 사이트죠.

저는 주로 인베스팅 닷컴으로 포트폴리오를 관리하는데 사용합니다. 그 외에는 딱히 사용하지 않는 것 같네요. 좋은 정보의 알림도 오지만 너무 자주 와서 자주 안 보게 됩니다.

포트폴리오 관심종목 페이지

포트폴리오 페이지에 들어가게되면 직접 본인이 관심종목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저는 위와 같이 경제지수, 한국 매수 종목, 미국 매수 종목, 관심 etf 관련 종목들을 관리해서 넣어 놓았습니다.

인베스팅 닷컴의 장점은 자신이 매수한 금액을 입력한 후 나중에 매도를 하게 되면 청산 금액을 확인 할 수 있다는 점이 포트폴리오 관리와 수익관리 면에서 매우 좋습니다. 

인베스팅 닷컴 한국매수종목 청산 화면

지금 위의 스샷을 보시는 바와 같이 시장가,미청산손익,청산손익,총손익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서 다른 어플을 따로 사용할 필요가 없어서 좋았습니다. 그래서 자주 사용하게 되고 자주 들여다보게 되죠.

매수, 매도만 입력을 잘하시면 주식 가계부로 이용할 수도 있어서 관리하기도 편리합니다. 위의 설명을 잠시 드리자면..

알고 가자 ! Point!
-------
시장가 : 현재 자신이 투자하고 있는 금액의 평가금액
미청산 손익 : 지금 가지고 있는 주식 종목의 수익금액
청산 손익 : 이미 주식을 팔아서 청산한 합계 금액
총손익 : 청산손익 + 미청산손익
--------

이렇게 한눈에 보기 쉽게 관리할 수 있어서 저는 이 사이트로 주식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정보도 많이 있기 때문에 주식 매매에 뉴스를 보거나 좋은 정보알림이 오면 참고만 해도 자신에게 이득 되는 사이트 같네요.

인베스팅 사이트는 모든 주식 하는 사람들이 알아두면 좋은 사이트 같아서 오늘 소개합니다. 더 좋은 정보 있으면 댓글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사이트 바로가기 :  https://kr.investing.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