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미국 나스닥이 -5% 빠졌다. 내가 애플 매수했다. 꼭지다. 멘탈 붕괴 꼭 잡고 있자..

재테크/주식

by 열이왕자 2020. 9. 4. 10:43

본문

나스닥 지수

어제 저녁 나스닥 종합 지수가 5% 가량 하락했다. 내가 담고 있는 종목 '애플' 도 동반 하락 8% 가량 빠졌다. 이게 무슨 일인가 ?

역시나 내가 사면 떨어지는건가 ? 애플을 매수한지 이틀째 되었고 나머지 종목은 ETF에 담아 놨는데..어제 하루 수익 -60만원이 하늘로 날라가 버렸다. 한달동안 만들어 놓은 수익이 하루만에 하늘로 날라간 샘이다.

어째서 이렇게 하락을 한 것일까 ? 이유는 아무도 모른다. 혹자는 애플이 워낙 많이 올랐기 때문에 조정이라고 하는데..역시 내가 매수하면 떨어진다..~ 미안 애플아..그래도 팔 생각은 없어.. !!!!

애플 6개월 지수

사진에서 보는것처럼 애플은 몇달간 계속 쉬지 않고 달려왔다. 그런데 하필 내가 매수한 시점에서 부터 하루 행복을 주고 나락으로 빠졌다.

나의 수익은 -8% 아직은 견딜만한 마이너스 권이지만...앞으로 더 빠져도 난 계속 매수할 예정이다. 왜 ? 난 애플을 믿는다. 아이폰,아이패드,애플워치,맥미니를 사용하는 유저들은 알 것이다.

애플의 장점을 생각해보면 아직 좌절할 때는 아닌것 같아서 멘탈을 부여잡고 존버할 예정이다.

그렇다고 이 글을 읽고 있는 분들을 사라고 권장하는 것은 아니다. 나의 상황이 이렇다 !!! 고 간접적으로 포스팅으로 알려드리는 것이니 오해하지 말았으면 한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