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의외로 모르는 알뜰폰 요금제 무조건 모르고 절대로 가입하지 말자.

생활속 필요한 알짜정보

by 열이왕자 2022. 5. 4. 09:07

본문

알뜰폰 사용자가 1000만 명이 넘었다고 한다. 정말 필자도 알뜰폰을 사용하고 있지만 절대 대기업 통신사에 비해서 부족한 점이 없다고 생각한다. 그런데 알뜰폰도 요금제를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지 선택 장애가 오는 경우를 위해서 준비했다. 오늘은 알뜰폰 허브 사이트에서 자신에게 맞는 요금제 어떻게 선택해야 하는지 확인해보자.

먼저 알뜰폰허브 사이트에 방문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다. 여기서 자신이 해야 하는 부분은 바로 이곳이다.

위에 보이는 '데이터, 음성량, 문자' 위의 3가지를 자신의 사용 패턴에 맞춰서 제일 하단에 검색 버튼을 누르면 원하는 요금제가 나타나게 된다. 데이터 사용량이 얼마나 되는지 음성통화는 얼마나 자주 하는지 혹은 문자 메시지를 몇 건 이상을 사용하는지 등을 선택하면 자신에 맞는 요금제를 확인할 수 있다.

위와 같이 데이터와 음성량 및 문자 사용량을 선택했다. 그렇다면 어떻게 나왔는 결과가 궁금하다. 한번 확인해보자.

위의 결과는 데이터 100기가 이상 무제한 요금제를 선택해서 금액이 꽤 비싸게 나왔다. 항상 말하지만 데이터 사용량에 따라서 금액차이가 꽤 많이 난다. 이 결과 값 말고 데이터 사용량을 좀 줄여서 다시 한 번 확인을 해 보겠다. 한 번 보자.

위와 같이 데이터 사용량은 10기가 정도면 충분하고 통화, 메시지는 무제한 요금제로 변경해 보았다. 필자가 검색해본 결과 데이터를 기준으로 요금차이가 상당이 많이 난다. 통화와 데이터는 크게 차이가 많이 없지만 데이터의 경우는 100기가 넘어가게 되면 금액이 껑충 띄게 된다.

위의 조건의 검색 결과가 나왔다. KT M mobile, U+알뜰 모바일, 모빙 3개의 업체가 우선적으로 노출되었다. 금액도 대략 2만 원 선에서 나온 것으로 보아 아주 저렴한 것을 알 수 있다. 데이터도 10기가 모두 사용 시 속도 1 Mbps로 무제한 요금 사용이 가능한 요금제도 있다.

또 하단에 플러스 모양의 버튼을 누르면 더욱 많은 요금제를 확인할 수 있다.

위의 업체는 일부를 보여주고 있으며 스크롤을 내리면 더욱 많은 업체를 볼 수 있다. 알뜰폰 사용을 계획한 사람이나, 이미 알뜰폰을 사용하고 있는데 요금제를 바꿔볼까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아주 좋은 사이트다. 맞춤 요금제, 휴대폰, 요금제, 휴대폰 보험, 이벤트 안내 등 다양한 메뉴도 준비되어 있다.

진행 중인 이벤트 메뉴에서도 위와 같이 0원의 요금제도 있다. 정말 놀랍지 않은가? 통신 요금제가 0원이라니..물론 제약이 있다. 데이터 1.8기가 통화 50분 문자 50건 이러한 조건이 들어가만 통화 및 문자 그리고 데이터를 크게 많이 사용하지 않는 분들에게 최고의 무료 요금제가 아닌가 생각된다.

공짜 요금제가 있다니 놀랍지 않은가 ? 필자도 알뜰폰 사용하면서 이벤트를 자주 보지만 무료 요금제가 꽤 자주 나온다. 이러한 요금제를 잘만 활용하면 무료로 핸드폰을 사용할 수 도 있다. 매우 유용하다.

 

알뜰폰 Hub

알뜰폰 Hub

www.mvnohub.kr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