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네이버 다음에서 없어진 실시간 검색어는 어디에서 부활했나 ?

생활속 필요한 알짜정보

by 열이왕자 2022. 4. 22. 09:41

본문

포털 사이트에서 실시간 검색어가 사라져서 정말 심심하신 분들에게 좋은 사이트 하나 소개하려고 합니다. 바로 시그널 실시간이라는 사이트인데요, 말 그대로 지금 현재 실시간 검색어를 확인할 수 있고 이슈 영상이나 뉴스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언론사별 가장 많이 본 뉴스도 확인할 수 있다.

실시간 검색어가 사라져서 심심해 죽겠다고 생각하는 사람이나 핫해 핫해 한 지금의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싶은 사람에게 유용한 사이트이다.

실시간 검색어는 네이버와 연동되어 링크가 들어가는것으로 보아 네이버의 연동으로 확인된다. 네이버 앱에서 실시간 검색어를 추가할 수 있다는 설명서를 따라서 한 번 작업을 진행해 보았다. 네이버 어플을 설치한 후 사파리에서 아래의 주소를 클릭해서 들어가 보자.

 

시그널 실시간검색어

네이버앱을 통해 확인 가능한 실시간 검색어 및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 검색어 순위, 인기뉴스 등 놓칠 수 없는 실시간 트렌드. 지금 무료로 실시간 검색어와 인기뉴스를 확인해보세요.

signal.bz

위의 사이트에 들어간 후 가장 하단으로 스크롤을 쭉 내리다 보면 하단에 '네이버 메인에 #Signal 추가 버튼이 보이게 된다. 이 버튼을 누르고 네이버 앱으로 들어가서 홈 화면에 추가를 체크하고 아래의 설명대로 따라 하면 정말 실시간 검색어가 나타난다. 신기하다. 어떻게 이렇게 이루어지는지는 모르겠다. 아무튼 신기하다.

01~04번까지 한 번 진행해 보라. 아이폰 사용자여 참 쉽다. 벌써부터 위의 설명서를 보니 앞이 핑핑 도는가? 당신은 스마트폰으로 오로지 전화만 받고 인터넷은 즐겨찾기 되어 있는 곳만 들어가는가? 그래도 걱정 말고 위에 대로 따라 해 봐라. 정말 쉽다.

01. 사파리 -> signal.bz 주소창에 입력
02. 네이버 앱 전용 기능 메시지 나오면 -> 확인 누르기
03. 메인에 추가 팝업창이 나타나면 -> 저장을 누르자!!
04. 메인으로 이동하면 #signal 메뉴가 저장되어 있다. 이제 즐기자!!!

실시간 검색어 메뉴 순위가 뒤에 있다면 위와 같이 앞으로 땡겨올 수도 있다. 네이버, 다음에서 실시간 검색어가 없어져서 트렌드에 뒤쳐진다고 생각하거나 난 핫한 지금의 실시간 검색어를 보고 싶다? 싶은 사람은 위에 방법대로 따라 해서 네이버 앱에 추가해서 실시간 검색어를 쉽게 확인해 보자.

위에 유튜브를 확인해보면 첫 공지사항과 함께 사용법까지 알 수 있다. 실시간 검색어가 없어서 아쉬웠던 사람들에게 한 줄기 빛이 되기를 바란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