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노안의 증상으로 생각되는 백내장초기증상 알아보자.

생활속 필요한 알짜정보

by 열이왕자 2022. 4. 8. 09:13

본문

오늘은 백내장 초기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백내장은 눈이 침침해지면서 안개가 낀 것처럼 흐리게 보이는 증상을 나타내는 증상입니다. 안과에서 치료가 가능하며 사람의 눈 속에 안경알처럼 투명한 수정체가 사물을 보는데 초점을 맞추어 주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이 기능이 나이가 들거나 눈 속에 염증이 생겨서 흐려 보이는 증상을 말합니다.

60~70세 이상의 나이가 들면 90% 이상이 백내장을 경험한다고 합니다. 나이가 들면서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백내장도 있으며 산모가 임신 초기에 발생되는 선천성 백내장도 있습니다. 백내장의 증상은 어느덧 잘 보이던 글씨가 돋보기를 써야 보이거나 시야가 점점 혼탁해지면서 사물이 안 보이는 경우도 증상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 노안, 백내장 가능성 테스트

자신의 눈을 한 손으로 한쪽 눈을 가리고 검지 손가락을 앞으로 들어서 쳐다보세요.
그 후 만약 손가락이 2개로 보인다면 노안이나 백내장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노화는 자연스러운 몸의 노화 현상 중의 하나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요즘은 30대의 젊은 나이에도 노안이 발생하는데요, 그 이유는 스마트폰을 오래 보는 습관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노안이 걱정되신다며 스마트폰, TV 등의 매체를 집에서 시청하는 것을 자제하시면 조금 늦춰지게 됩니다.

원래 노안은 40대 초반부터 나타나며 주로 40~50대에 많이 발생하는데요 최근에는 위에서 나열한 것처럼 30대에서도 많이 나타나게 됩니다. 특히 젊을 때 눈이 좋았던 분들은 노안이 왔을 때 그 차이를 확연하게 느낄 수 있으며 불편함이 매우 심해진다고 합니다.  노안이 온 것은 신체의 자연스러운 변화이므로 영원이 오지 못하게 막을 순 없지만 눈 관리에 조금 더 신경 쓰게 되면 오랜 시간 눈 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