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네이버 데이터랩 검색어 트렌드 쇼핑인사이트를 이용한 상품 소싱 정보 활용하기 !

생활속 필요한 알짜정보

by 열이왕자 2022. 3. 30. 09:09

본문

네이버에서는 검색어를 공식적으로 폐지를 했지만 데이터랩 페이지에 가면 쇼핑 인사이트 및 검색어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쇼핑 인사이트 검색어 페이지에서는 주로 쇼핑몰을 운영하시는 분들이 쇼핑 소비자의 인기 상품 트렌드를 확인하거나 상품 소싱할 때 많이 이용합니다.

원피스, 트위드자켓, 반팔티, 바지, 팬츠, 여성 경량 패딩, 잠옷, 트렌치코트, 블라우스, 써스데이아일랜드 원피스의 검색어가 25일 10개의 검색어를 차지하고 있네요. 이처럼 여성분들의 원피스가 많이 팔리고 있으니 우리 의류 쇼핑몰 사장님들은 원피스 상품을 판매하는 게 이득이다라고 생각하겠죠?

또 한 쇼핑몰 인사이트 메뉴에 들어가게 되면 쇼핑몰 사장님들이 더욱 상품 소싱할 때 필요한 정보가 많이 있습니다. 패션의류, 패션잡화, 화장품/미용, 디지털/가전, 가구/인테리어, 출산/육사, 식품, 스포츠/레저, 생활/건강 등 카테고리 분야로 인기 검색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식품 클릭량 추이를 한 번 확인해 보았습니다. 더리얼비타민, 비타민d더리얼, 김치, 더리얼오메타3 등 비타민이 인기 검색어를 주로 이루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으며 밀크씨슬, 초월 홍삼, 아르기닌, 닭가슴살 등을 보아 소비자들은 건강에 관련된 상품을 많이 검색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 기기별 / 성별 / 연령별 비중도 볼 수 있으며 여성, 남성의 비율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쇼핑몰 운영하시는 분들에게는 정말 유용한 정보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데이터랩이라는 메뉴답게 쇼핑 분야 트렌드 비교 메뉴에서도 검색 조회해서 쉽게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분야를 3개를 선택하면 어떠한 카테고리가 인기 카테고리이며 어떠한 상품을 팔아야 할까 감을 잡을 수 있습니다.

위에서 보시는 것처럼 가공식품의 트렌드를 살펴보니 과자가 66에 비해 라면 5 간편 조리식 3 비유로 정말 과자를 많이들 구매해서 먹나 보네요. 위와 같은 결과를 보면 라면이나 간편 조리 식을 판매하는 것보다는 과자를 판매해야겠다는 생각이 들겠죠? 잘 판매되는 상품을 팔아야지 누가 잘 안 팔리는 상품을 판매하는 것이 좋겠나요.

위와 같이 다양한 분야를 선택해서 쇼핑몰을 운영하는 사장님들이 판매하고 싶은 상품을 소싱할 때 정말 유용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 계획 중이라는 예비 사장님들께도 어느 지역에서 음식점을 오픈하는 것이 좋을지 혹은 어느 지역이 패션, 뷰티 오프라인 상품을 판매하는 게 유리할까 하는 정보도 확인할 수 있어서 네이버 데이터랩은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합니다. 예비사장님들과 쇼핑몰 사장님들에게 유용한 데이터랩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온라인 쇼핑몰 상품을 소싱할 때 정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랩을 꼭 알아 두셔서 사업에 도움이 많이 되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