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세상에, 당신만 모르는 OTT 대장 넷플릭스 주식 폭락 하는 까닭 ?

재테크/주식

by 열이왕자 2022. 4. 25. 09:03

본문

오늘은 OTT 서비스의 대장 넷플릭스에 대해 이야기해보려 한다. 넷플릭스? 그게 머임? 먹는 거임? 이러는 사람은 설마 있을까? 싶지만 그런 사람을 위해 한 번 더 설명 들어간다. 넷플릭스는 '오징어 게임, DP, 킹덤, 야차, 마이네임' 등등 히트작을 대거 만들어낸 OTT 시장의 대장이다.

그런데 이놈의 주가가 심상치 않다. 미국 주식을 하는 사람들은 알겠지만 7년만의 최저가를 기록 중이다. 도대체 왜? 이렇게 밑도 끝도 없이 떨어지는 것일까?

넷플릭스 1년 중의 지금의 현재 가격을 보라. 보이는가? 밑도 끝도 없이 떨어진다. 218$달러를 기록 중인데, 최고가 668$를 기록하던 OTT 최강자 넷플릭스가 1/3 토막이 난 것이다. 그 이유는 정말 다양하다. 악제가 마구마구 쏟아지기 때문에 무엇이라고 콕 찍어 말하기 힘들다. 우선 하나하나 살펴보자.

가장 큰 이유로 러시아 vs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한 러시아에서 넷플릭스가 철수하면서 70만 가입자가 사라지게 되면서 매출이 떨어졌다는 것이 첫 번째 이유다. 지금 21세기에 전쟁이 무슨 말인가? 그 유로 매출이 급감하면서 주가는 하루에 35% 이하로 뚝 떨어졌다. 밤새 서학 개미들은 눈물을 안 흘릴 수 없을 지경이다.

두 번째 이유로 넷플릭스의 독점이었으나 최근 다른 기업들이 OTT 사업으로 발을 넓히면서 독보적이던 OTT 시장의 독점의 장점이 없어진 것이다. 예를 들어 디즈니 플러스를 살펴보자. 디즈니 플러스는 '디즈니, 픽사, 마블, 스타워즈, 내셔널지오그래피'등등 콘텐츠를 독점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그 이유로 넷플릭스 고객들이 다른 OTT 서비스로 이탈한다는 이유가 있다. 그래도 아직까지는 독점적인 영상이 많은 넷플릭스가 장점이 있기는 하지만 그것으로는 매출을 늘릴만한 이유는 불분명하다.

그럼 지금 현시점에서 넷플릭스 주가를 구매하는 것은 현명한 시점인가 볼 수 있는 점을 살펴보면 2018년도 주가와 같은 가격대의 시점이 왔다. 그래프를 살펴보면 급격하게 하락을 했지만 짧은 반등은 있을 수 있으나 장기적으로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전쟁이 장기전으로 갈 것으로 예상되고 별다른 대작으로 독점작이 나오지 않는 한 주가 회복은 힘들 것이라고 생각된다.

그러나 넷플릭스가 '오징어 게임' 같은 대 히트작이 또 나온다면 짧은 반등을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러나 장기적으로 봤을 때는 기존의 상승세를 다시 복구할지는 개인적인 사견으로는 조금 힘들다고 생각된다. (개인적인 소견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