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성증권 공식 홈페이지에서 최신 주식 투자정보를 확인해보세요.

재테크/주식

by 열이왕자 2022. 3. 28. 09:37

본문

의외로 증권사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살펴보면 매우 유용한 정보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증권사의 시황 리포트 등 많은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또 오늘의 증시를 영상으로 볼 수 있으며 지금의 증시 상황을 보기 쉽게 설명되어 있어서 투자자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굉장히 많습니다.

현재 증권 시장은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전쟁 협상 기대로 상승을 예상한다는 뉴스가 있는데요, 오늘의 주요 일정도 볼 수 있고 실시간 증권 방송도 시청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주요 일정에는 '국내 증시 휴장, 바이든, 국정연설 예정, MSCI 지수 재조정(리 벨린 싱)' 정보 등 많고 다양한 정보들이 가득합니다.

주식을 무작정 투자하기 보다는 이러한 다양한 정보를 먼저 확인하고 투자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한 방법입니다.

최신 기업의 리포트도 살펴 볼 수 있습니다. CJ ENM, 삼성 SDI, 이노션, 두산 밥캣, ESG 등의 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종목의 투자의견이나 목표주가 그리고 리포트 요약 '왜 이주식을 사야 하는가?'의 정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증권사에서 이러한 종목이 오를 것이다 라는 것은 무조건 매수하라는 의미는 아닙니다.

매수의 의견이 아니고 국내 리포트는 매수 지표로 확인하기 보다는 참고 자료라고 보시는 게 가장 맞는 것 같습니다.

위와 같은 정보로 노출이 되며 '리포트 원문 보기'를 누르면 리포트 정보를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소한 그 기업에 대해서 매수를 하려거든 매수하려는 이유를 정확하게 알고 매수를 해야 합니다. 이것도 저것도 하기 귀찮으신 분들에게는 좋은 대한의 투자 상품이 바로 ETF라고 생각됩니다.

옛말에 달걀은 한 바구니에 담지 말라는 말이 있듯이 ETF를 투자하게되면 자연스럽게 분산투자가 이루어지게 됩니다.

또 검색창에 ETF라고 입력을 하게 되면 ETF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쉽게 볼 수 있도록 있기 때문에 매우 유용합니다. ETF에 대한 쉬운 설명이나 투자 가이드 혹인 핵심산업 투자전략 같은 유용한 정보들 뿐 아니라 슬기로운 ETF 투자 생활처럼 초보 투자자들도 쉽게 알 수 있는 정보들도 가득합니다.

책을 사서 읽는것도 하나의 방법이기는 하나 증권사의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유용한 정보를 확인하는 것도 또 하나의 방법이라는 것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삼성증권 홈페이지

 

www.samsungpop.com

다양한 투자 정보처 중에 하나로 생각하고 참고용으로만 들어가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