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도대체 왜 ? 주식에서 골든크로스,데드크로스를 나만 모른다고 ?

재테크/주식

by 열이왕자 2022. 5. 11. 09:28

본문

위에는 우리나라 대표기업 삼성전자의 차트다. 아무리 주린이라도 기본적인 차트는 공부해서 알 것이라고 생각된다. 차트 공부를 하다 보면 제일 많이 듣는 소리가 있다. 바로 골든크로스, 데드크로스다. 도대체 골든크로스 데드크로스가 무엇인가? 골드? 금? 데드? 죽어? 도대체 이게 무슨 말이야?

지금부터 한 번 알아보자. 먼저 골든크로스 데드 크로스 차트를 보면서 살펴보자.

위에 차트를 보듯이 골든 크로스는 상승의 시작을 의미하고 데드 크로스는 하락을 의미한다. 그렇기에 항상 주식하는 사람들은 골든 크로스를 좋아한다. 데드 크로스를 만나면 차트 매매를 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매도를 하기 때문에 데드 크로스는 주식에서 매도 신호를 의미한다.

개인들은 대부분 이것부터 꼭 보면서 매매를 해야 한다. 골든 크로스 위에서 차트가 위치해 있는지, 자신이 구매하려는 주식의 차트가 데드크로스 밑에 차트가 위치하고 있는지 말이다. 꼭 위와 같이 매매한다고 해서 수익이 나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일말의 10%의 확률이라도 수익으로 가는 길이라면 위와 같은 자리에서 매수하는것이 맞다.

데드 크로스를 매수하는 경우보다 골드크로스에 위치한 주식으로 매매하는 것이 수익을 낼 수 있는 확율이 높다면 위와 같은 매매법을 추천한다. 그러나 100% 수익이 난다는 보장은 없으니 투자는 본인이 선택한 종목의 실적과 함께 골든 크로스에 위치할 때 매수 신호로 보는 게 맞다고 본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