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ZenUI런처–빠르고스마트한런처 (안드로이드 추천 런처 앱/어플)

아이폰&안드로이드 어플/데코레이션

by 열이왕자 2016. 6. 17. 09:30

본문

안드로이드 기기에서는 다양한 런처가 있어서 사용자의 입맛에 UI 및 아이콘까지 다양하게 바꿀 수 있어서 매우 좋습니다. 이번에 소개할 런처는 타이완 개발자가 개발한 'ZenUI런처' 라는 프로그램인데요, 이 런처는 빠르고 스마트한점을 강조하고 있는 런처입니다. 진짜 인지는 확인할 수 없으나,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가장 인기있는 런처라고 소개하고 있네요.

ZenUI런처–빠르고스마트한런처 (안드로이드 추천 런처 앱/어플)

이번에 소개하는 어플이 정말로 제작자가 설명하는 것 처럼 빠르고 스마트한 런처인지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플레이 스토어에서 ZunUI 런처를 설치한 후 화면입니다. 깔끔하죠 ? 좌측의 스샷이 메인화면 우측의 화면이 2페이지의 화면입니다. 메인 화면만 보신다면 정말 깔끔한 화면이기는 합니다. 젠 UI 런처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기능은 아이폰 처럼 최근에 사용했던 앱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는 점 입니다.

이 어플은 깔끔한 디자인이 눈에 띄었으며, 폴더 생성도 위와 같이 생성이 가능합니다. 요즘 안드로이드폰의 UI도 많이 깔끔해 졌다고 생각합니다. 이제 배터리만 좀 오래 갔으면 좋겠는데 말이죠.

이 어플의 위젯화면에 들어가면 위와 같이 직접 어플의 위젯을 설치할 수 있으며, 기본 설정 화면에서 다양하게 자신이 원하는 기능이나 디자인을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폴더/아이콘, 홈화면, 앱 잠금 등의 다양한 기능을 변경할 수 있어서 매우 편리합니다.

홈 화면에서 '레이아웃, 그리드 크기, 모든 앱 화면의 그리드 크기, 모든 앱 화면의 무한 스크롤, 상태 표시줄 투명도, 배경화면 투명도, 아래로 살짝 밀기 체스처' 등의 다양한 설정을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아래로 살짝 밀기 제스처를 실행해 보았습니다. 오른쪽 화면을 참고하시면 되는데요, 우측화면 상단에 아이콘들이 최근에 제가 사용했던 어플들 입니다. 

애드센스 및 애널리틱스를 자주 확인하는데요, 위의 화면에 자주 사용하는 어플이 나타나는 점에서 매우 편리했으며, 상단에 키워드 입력에 어플의 이름을 입력해서 어플도 찾을수 있어서 매우 편리합니다.

약간 아쉬운 점이라고 해야 하나요 ? 중간에 배너는 너무 크게 제작이 되어서 그런지 눈에 확 띄는게 조금 신경쓰이기는 했습니다. 하단에서는 야후에서 인기있는 검색어를 실시간으로 확인도 할 수 있는데요, 이 기능도 매우 편리했습니다.

인기 검색어를 클릭하게되면 위와 같이 야후 검색 사이트에서 검색어가 입력 되면서 검색이 됩니다. 약간 아쉬운 점이라고 해야 할까요 ? '네이버, 다음, 구글' 등의 인기 검색어로 변경할 수 없으며 인기 검색어를 클릭하여 넘어가는 화면은 모바일에 최적화 되어 있지 않아서 많이 아쉬웠습니다.

그러나 무료 런처로서 다양한 기능보다는 빠른 속도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좋았으며, 아직까지는 보완해야하는 기능이 많이 보여서 약간 아쉬웠습니다.

ZenUI런처 - 빠르고스마트한런처 다운로드 받으러 가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