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안드로이드 구글 나우 런처 (Google Launcher) 프로그램 설치 후기 및 방법 (앱/어플)

아이폰&안드로이드 어플/데코레이션

by 열이왕자 2016. 6. 22. 09:30

본문

안드로이드 OS는 구글에서 만든 운영체제입니다. 이번에 리뷰를 진행하려고 하는 어플은 '구글' 에서 직접 제작해서 화제가 되었던 런처입니다. 이름 하여 구글 런처 되시겠습니다. 구글 런처는 가볍고 빠르고 사용자를 위한 편리한 기능들이 들어가 있으며, 카드 형식으로 된 위젯도 제공합니다.

안드로이드 구글 나우 런처 (Google Launcher) 프로그램 설치 후기 및 방법

 Google Now 런처 다운로드

구글 나우 런처를 설치한 후 화면을 보시면 깔끔하다고 생각될 것 입니다. 간단한 소개와 함께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는 기능들의 설명을 보실 수 있는데요, 지금부터 구글 나우 런처에 대한 리뷰를 한 번 살펴 보시죠.

구글 나우 런처에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바로 '오케이 구글' 이었습니다. 안드로이드 메인 화면에서 '오케이 구글'을 외치면 인터넷을 통해서 어느 질문도 모두 답변을 해주는 비서 기능이죠. 이 기능은 많은 분들이 알 고 있어서 소개는 따로 하지 않겠습니다.

그리고 화면을 좌측으로 슬라이스하게 되면 '구글 나우 카드' 형식의 뉴스 및 다양한 서비스를 설정 및 삭제를 하실 수 있습니다. 저희 지역은 경기도 포천인데요, 포천의 일주일 날씨도 쉽게 메인화면에서 확인하실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뉴스 기사도 한 눈에 볼 수있어서 매우 편리했고, 카드를 삭제 하거나 카드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때 마침 뉴스가 일베에 대한 뉴스가 있네요 ? '저는 일베와 전혀 상관 없습니다.' 뉴스가 그냥 나왔을뿐 이 점 참고해 주시고요.

메뉴에서 카드를 삭제하거나, 오케이 구글을 바로 불러와서 일기 예보도 바로 확인 할 수 있어서 매우 편리한 런처였습니다.

'구글 나우' 기능은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이 연결되면 사용할 수 있어서 편리하고, 구글 나우 런처는 필요한 기능은 넣고 필요 없는 기능은 삭제 되어 있어서 매우 편리했습니다.

또 제가 자주 씨는 기능중에 기본 어플에는 없는 '앱 검색' 기능 되시겠습니다. 앱 검색 기능이 없으면 불편한 기능입니다. 어플이 매우 많아지게되면 어플 하나 찾는것도 일인데요, 구글 나우 런처에서는 검색 기능을 이용해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검색어 입력으로만 어플은 찾거나 구글 플레이 스토에서 설치도 할 수 있어서 매우 편리한 어플입니다. 왜 이 런처를 이제 알았나 싶기도 했습니다. 다른 좋은 런처도 많지만 구글 나우 런처는 깔끔함에 좋았습니다.

또 위젯 추가도 쉽게 할 수 있어서 매우 좋았습니다. 런처 마다 위젯을 추가하는 방법이 다르니 각 각의 런처에 위젯 추가하는 방법은 잘 알아 두시기 바랍니다. 그렇다고 어려운 것은 아니고 설정에서 쉽게 바꾸실 수 있습니다.

이상 구글 나우 런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깔끔함과 편리한 기능으로 준비되어 있는 런처라서 좋았으며, '날씨, 출퇴근 및 출발 시간 알림, 스포츠, 주식, 장소' 등 다양한 카드가 준비되어 있어서 좋았고 설정 화면에서도 자신의 입맛에 맞게 설정할 수 있는 점 또한 좋았습니다.

다양한 런처를 저도 설치하고 소개도 하는데요, 런처 중에서도 구글 나우 런처도 한 번 설치해 보시고 자신의 입맛에 맞는 런처를 선택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함께 보면 좋은 포스팅

Smart Launcher 3 - 안드로이드 스마트 런처 3 어플 

Hola 런처 (Hola Launcher) - 안드로이드 런처 꾸미기 어플 

도돌런처 dodol launcher-폰꾸미기, 배경화면 - 안드로이드 꾸미기 어플 

APUS 런처 - Small,Fast,Boost, 안드로이드 깔끔하고 빠른 추천 런처 앱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