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KK Launcher - 안드로이드 런처 추천 앱/어플 (KK런처)

아이폰&안드로이드 어플/데코레이션

by 열이왕자 2016. 7. 8. 09:30

본문

안드로이드는 런처가 많아도 너무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저도 그래서 블로그에 런처도 많이 소개하고 있는데요, 여러 런처를 설치해 보고 이것 저것 많이 깔아 보았지만, 깔끔하면서 심플하고 기능도 다양한 KK 런처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지금부터 한 번 살펴보시죠.

KK Launcher - 안드로이드 런처 추천 앱/어플 (KK런처)

KK 런처는 'KK App Team' 업체에서 제작했으며, KK App Team 에서는 런처외에 다양한 데코레이션 어플을 제작한 업체인데요, 저는 깔끔함 때문에 이 런처에 정착하기로 했습니다.

KK 런처를 설치하고 난 후 화면을 보시면 정말 썰렁합니다. 심플하다 못해서 썰렁하다고 느낄정도 입니다. 시계와 날씨까지 깔끔하게 위치되어 있으며, 지금부터 사용자의 입맛에 맞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좌측 화면이 사용자 설정 전의 사진이며 우측이 즐겨찾기 아이콘 추가 및 최근사용된 아이콘이 나타난 화면입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기능으로 '프로그램 즐겨찾기, 최근 사용한 어플, 각종 툴 기능' 그리고 상단에 '전화, 후레쉬, 시계, 계산기, 사진기' 아이콘가지 사용자가 사용하기 쉽게 배열되어 있어서 매우 마음에 드네요.

즐겨찾기 아이콘은 + 버튼을 누르셔서 아이콘을 추가하실 수 있는데요, 저는 즐겨찾기 기능이 가장 마음에 드네요. KK Tool 기능은 '셀프 카메라, 사진, 배터리' 등 아이콘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그닥 이 기능은 자주 사용할 것 같지는 않네요.

좌측으로 쓸어서 나타나는 메뉴도 설정할 수 있는데요, 좌측의 사이드 메뉴를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다만 단점이라고 본다면 모두 영어로 되어 있어서 조금 어려울 수 있습니다.

또 전화번호부 기능도 매우 심플해서 사용하기 정말 좋을것 같습니다. 전화번호부는 정말 마음에 드네요, 일단 제가 롤리팝 os를 사용을 못해서 모르지만, 안드로이드 롤리팝 OS의 이 화면도 비슷 하려나 ? 잘 모르겠네요.

일단 롤리팝 OS 미 사용자로서 이 런처의 UI 는 모든 부분이 마음에 드네요.

이 어플의 단점이 있었으니, 너무 자사 어플을 너무 강제로 설치하기를 권하며, 광고도 너무 많아서 조금 거부 감이 느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광고나 어플 설치에 대해서는 자주 나오지 않기 때문에 무료 어플에 이정도면 만족스럽다고 생각합니다.

또 이 어플의 장점으로 한다면 어플찾기 기능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제가 예전에 포스팅 했던 '구글 나우 런처' 에서도 설명드렸듯이 어플을 찾을때 유용하게 사용되는 기능이고 제가 자주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매번 자신의 스마트폰에 설치된 어플을 찾을때 귀찮은 일을 쉽게 찾을 수 있게 도와줍니다.

당연히 이 런처에서도 위젯을 추가할 수 도 있습니다. 위젯을 추가 하기 위해서는 바탕화면을 꾹 오랫동안 누르고 있으면 되는데요, 위젯화면 뿐 만 아니라 KK SETTING 기본 런처의 UI 설정 버튼도 위치되어 있습니다.

또 안드로이드 런처 에서 빠져서는 안되는 기능이 있는데요, 바로 테마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는 메뉴인데요, 그런데 이 런처의 단점은 테마의 대부분이 유료라는 사실입니다. 유료가 너무 많아서 무료 테마는 조금 허접함이 있지만, 그냥 기본 런처만 사용해도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심플하면서 배터리 소모도 최소한으로 사용하는 안드로이드 런처 인것 같아서 매우 만족 스러웠습니다. 지금도 저의 안드로이드 폰에서는 KK 런처가 깔려 있는데요, 이 런처를 깔기 전까지는 다른런처 들도 많이 사용했지만 배터리 소모 적고 가벼운 런처로 안착 해야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포스팅

Smart Launcher 3 - 안드로이드 스마트 런처 3 어플 

Hola 런처 (Hola Launcher) - 안드로이드 런처 꾸미기 어플 

도돌런처 dodol launcher-폰꾸미기, 배경화면 - 안드로이드 꾸미기 어플 

APUS 런처 - Small,Fast,Boost, 안드로이드 깔끔하고 빠른 추천 런처 앱 

CM Locker (스크린 잠금, 상태바 알림, 음악) - 안드로이드 배경 화면 해제 어플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