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퍼센트 표시기 - 안드로이드 롤리팝 5.1.1 배터리 표시 어플,앱

아이폰&안드로이드 어플/데코레이션

by 열이왕자 2015. 10. 27. 09:30

본문

안드로이드 버전 롤리팝으로 업그레이드 하면서 이상하게 배터리 퍼센트로 표시되는 옵션이 사라진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어플을 찾던중 순정처럼 사용할 수 있는 어플이 있었습니다. 바로 퍼센트 표시기라는 어플입니다.

퍼센트 표시기 - 안드로이드 롤리팝 5.1.1 배터리 표시 어플,앱 !!



순정 자체로 배터리 표시하는 방법을 롤리팝에서 찾아 보았지만 없었습니다. 그래서 어플에서 찾아 보던 중 정말 만족할만한 어플을 찾았습니다.


 


퍼센트 표시기라는 어플입니다. 배터리의 표시는 위에 보시는 부분처럼 표시되게 됩니다. 배터리를 퍼센트로 표시를 체크하시고 설정을 하신 후에는 재부팅해야 합니다. 바로 적용이 되지는 않습니다.


FAQ:

루팅해야 하나요?

아뇨, 4.4+ 이상 장치에서 동작할 겁니다. :)

글자 색깔을 바꾸어 줄 수는 없나요?

죄송합니다, 색깔은 SystemUI.apk에 지정되어 있어서 이런 간단한 앱으로 바꿀 수는 없습니다. apk를 역컴파일하여 소스코드의 내용을 직접 바꾼 후 다시 컴파일하여야 합니다. 사실 저는 그럴 생각이 없습니다. 왜냐면 저는 시스템 앱을 바꾸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또한, 그렇게 하려면 루팅해야 하고 OTA로 업데이트를 받을 수 없습니다.

앱을 삭제한 다음에도 퍼센트가 표시됩니다.

이미 시스템에 설정이 적용되었기 때문입니다. 이 앱은 절대(!) 직접 배터리에 숫자를 표시하지 않습니다!

앱을 삭제했습니다. 퍼센트 표시를 끄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좋아요, 다시 이 앱을 설치하고 설정에서 체크를 끈 다음 삭제하세요.



 


각 종 다양한 언어를 지원하는 어플입니다. 어플의 설정이 따로 할 것도 없이 체크만 하면 되니 너무 편리합니다. 스샷에서 보실수 있듯이 작아서 잘 보이지는 않지만 퍼센트가 올바르게 표시되고 있습니다. 롤리팝으로 업그레이드 후 불편한 점이 있었는데 해결돼 매우 만족스러운 어플입니다.



평점은 4.4점으로 매우 만족스러운 어플입니다. 순정에서 이런것이 가능하다는 리뷰처럼 정말 기본적인 기능으로 들어 있다고 해도 믿을만한 어플입니다. 만족할만한 어플이니 무료로 설치해 보시기 바랍니다. 굳이 롤리팝버전에서 없는 분들만 설치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한줄평 : 롤리팝에서 없어진 배터리 표시를 순정처럼 설정할 수 있어서 매우 편리했습니다.


퍼센트 표시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