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Hola 런처 (Hola Launcher) - 안드로이드 런처 꾸미기 어플

아이폰&안드로이드 어플/데코레이션

by 열이왕자 2015. 9. 17. 09:30

본문

안드로이드폰의 장점은 자신만의 입맛에 맞게 런처를 깔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런 이유에서 안드로이드는 런처의 종류가 매우 다양합니다. 저는 태블릿으로 리뷰를 하는 편이라 스마트폰에 맞춰진 런처는 태블릿과는 맞지 않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Hola 런처 (Hola Launcher) - 안드로이드 런처 앱 !!!!



다양하고 10,000개가 넘는 우아하고 선명한 아이콘들로 다른 휴대전화와의 차별화를 시켜보라고 합니다. 정말 10,000개가 넘을까 싶기도 합니다.


 


런처를 실행하게 되면 깔끔한 UI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 런처도 폴더를 설치함과 동시에 정리해 주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자신의 지역 날씨와 함께 깔끔하게 아이콘이 정렬되어 있습니다.


 


런처를 항상 사용하기 위해서는 '홈 -> 런처 선택 후 항상 버튼을 눌러서' 진행하기를 하셔야 합니다.


 


모든 런처들이 그렇듯 뉴스 & 인터넷 검색등 매우 편리하게 UI가 정리되어 있습니다. 간단한 스와이프 동작을 통해서 검색이나 뉴스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 런처는 스킨이 매우 다양합니다. 스킨이 정말 다양한 것은 최고의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스마트폰이 얼마나 무거워질지 모르죠. 메모리 용량 등을 잘 생각하셔서 설치하셔야 합니다.


 


자신의 스마트기기에 어플은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으며 시스템, 도구상자, 도구, 독서, 미디어 등의 메뉴로 정리되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번에는 다양한 스킨중 가장 인기있는 아쿠아 스킨을 설치해 보았습니다. 한번 확인해 보시죠.


 


아쿠아로 변경된 스킨 보이시나요 ? 메인 스킨으로 변경이 되었는데, 3D 효과로 물이 움직이는 모습 하며 다양하게 변경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단점은 일단 메모리 시스템을 얼마나 잡아먹느냐입니다. 앞서 설명해 드린 런처보다는 확실히 무거워서 조금 느린 감이 있지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점이 마음에 듭니다.



평점도 4.5점으로 많은 분이 만족하며 사용하고 계십니다. 잘 만든 런처라고는 생각하지만, 시스템이 낮은 사양의 스마트폰에서는 약간의 버벅임정도는 감수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그래도 사용에는 전혀 지장 없을 것 같습니다.



한줄평 : 깔끔한 런처와 1만개가 넘는 아이콘 및 테마 그리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점은 매우 좋습니다. 그러나 조금 무거운 감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Hola 런처 (Hola Launcher)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