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도돌런처 dodol launcher-폰꾸미기, 배경화면 - 안드로이드 꾸미기 어플

아이폰&안드로이드 어플/데코레이션

by 열이왕자 2015. 9. 27. 09:30

본문

안드로이드 런처 어플을 요즘은 많이 소개해 드리는 것 같습니다. 그만큼 다양하고 스마트폰을 예쁘게 자신만의 색깔로 맞추기가 매우 쉬워서가 아닐까 싶습니다.

도돌런처 dodol launcher-폰꾸미기,배경화면  - 안드로이드 런처 앱 !



도돌런처가 2,000만 다운로드를 기록했다는 점에서도 많은 분이 사용하시고 계시는 어플입니다. 다양한 캐릭터들과 스티커 그리고 위젯 지원까지 다양하고 편리해서가 아닐까 싶습니다.


 


도돌 런처도 다른 런처들과 같이 따로 테마와 같은 샵을 운영중입니다. 래서 쉽게 자신의 스마트폰을 바꿀 수 있습니다. 자신의 사용 테마가 지겹다 싶을때 테마를 이용해서 바꿔주면 색다르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테마와 폰트까지 매우 다양하게 테마샵에서 변경할 수 있어서 이 점은 매우 큰 장점이라고 생각됩니다.


 


스티커와 배경화면까지 따로 운영중이며 인기많은 배경화면도 볼 수 있습니다. 이 런처의 장점은 다양한 아이콘과 스티커도 지원되는 점이 매우 편리한 것 같습니다.


 


테마는 매우 심플하며 아이콘들도 캐릭터를 응용해서 만든 것 같습니다.심플함이 돋보이며 쉽게 질리지 않을것 같습니다. 그런데 사람의 마음이 혹 모르니 질리신다면 테마샵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특별한 런처에서는 위젯을 지원 않하는 어플도 있습니다. 그런데 도돌런처는 위젯을 지원하는군요. 그렇다고 위젯을 지원 안 하는 런처는 많지 않습니다.


 


런처 지원과 함께 바탕화면에 폴더 생성도 매우 깔끔하게 이루어져 있습니다. 오른쪽 상단 메뉴에는 새폴더, 앱 숨기기, 서랍 정렬, 메뉴 숨기기, 앱서랍 설정 등의 메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다양한 설정화면과 스티커로 중 무장된 도돌런처 앱은 아기자기한 배경화면과 런처를 원하시는 분들에게 최고의 선택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그 외에 단점은 스마트폰에 최적화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태블릿에서는 약간의 아쉬움이 남습니다.



평점은 보통 4.4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아이콘이 기본 아이콘으로 변경이 안 된다는 사람도 있고 좋다고 평가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제가 사용해본 바로는 아기자기함이 매우 마음에 들지만 쉽게 질릴 거 같다는 저의 생각이 있었습니다.


한줄평 : 아기자기한 테마를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며 쉽게 질릴수 있다는 단점도 같이 가지고 있고 테마샵에서 바꾸어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좋습니다.


도돌런처 dodol launcher-폰꾸미기, 배경화면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