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지도 최강자 '구글지도(맵)' !!

아이폰&안드로이드 어플/여행 및 지역정보

by 열이왕자 2018. 12. 10. 09:30

본문

국내에서는 많은 정보가 네이버에게 뒤쳐질 수 있지만, 걷기 모드 및 네비게이션 모드까지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장소,교통정보,주유소,휴게소 등 많은 정보를 담고 있는 구글지도에 대해서 오늘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맵 (지도) 어디까지 써봤니 ?

구글 지도는 흔히 알고 있는 '지도'가 주를 이루는 어플입니다. 그러나 편리함이 가득한 어플 또한 구글에서 모든 기능이 다 들어가 있습니다. 지금부터 한 번 살펴보시죠.

구글 맵스는 기본적으로 '네이게이션,막히는길 피하기,지역검색(맛집,놀이등),탑승하기(전철,기차)'의 기능이 모두 들어가 있고 거기 편리함까지 갖춰진 구글지도는 활용성이 무궁무진 합니다.

예로) 일전에 제가 구글 지도를 오프라인으로 저장해서 해외여행의 경우 데이터 걱정 없이 길을 찾아갔던 기억이 납니다. 구글 지도는 오프라인 저장도 가능하기 때문에 해외여행에서도 매우 유용합니다.

구글 지도 평점도 안 짚고 넘어갈 수 없겠죠 ? 아이튠즈 앱 스토어의 평점입니다. 4.8 점으로 매우 높은 만족도를 자랑하고 있네요. 외국나가서 이 어플 하나면 길을 찾아 갈 수 있다는 리뷰와, 대부분의 평점 리뷰는 해외를 중점적으로 적혀 있네요.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해외에서 그 위력을 발휘하는 어플이 바로 구글 지도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구글 평점은 자그마치 '930만 리뷰'수가 있습니다. 정말 어마어마 합니다. 이런 리뷰 숫자는 어디에서 또 볼 수 있는지 매우 궁금하네요. 물론 구글에서 만든 자체 어플이니 만큼 그만한 인기가 있는 것이겠지만 리뷰 수는 정말 놀랍네요.

구글 지도에서 '독도'가 다케시마로 되어 있는 표시 문제도 분명 문제가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꼭 구글에서 수정해야 하는 부분이라고 생각됩니다.

독도는 분명 대한민국 땅 입니다. 꼭 수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유소 및 정말 방대한 정보를 갖추고 있는 구글 지도 한 번 설치해서 사용해 보시기를 권장해 드립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