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유료글꼴 스트레스 확 날리는 179종 저작권 무료 사용 가능 글꼴은 ?

이것저것 끄적이기..

by 열이왕자 2022. 4. 15. 09:59

본문

글꼴 사용 시 가장 걱정되는 것은 저작권이라고 생각된다.  저작권에 잘못된 생각으로 폰을 무작위 다운로드하여서 유튜브나 기타 상업적으로 사용했다가는 쇠고랑을 차는 일이 생기거나 엄청난 벌금을 면할 수 없을 수 있다. 그래서 그럼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 이런 걱정을 한곳에서 모아놓은 페이지가 있다.

맥 윈도우 모두 사용이 가능하고 맥의 경우 OTF 파일을 복사해서 넣기 하면 되고, 윈도우의 경우 TTF를 복사해서 FONT 폴더에 넣으면 된다. 필자의 경우 맥 OS를 사요 하기 때문에 서체 아이콘을 선택해서 서체 설치하기를 통해서 추가하였다. 모른다면 아래의 아이콘을 한 번 살펴보자.

위의 서체 관리자 아이콘을 누르고 위에 서체 추가 메뉴를 이용해서 추가하였다.

이 방법 말고 윈도우의 경우는 파일을 복사 붙여 넣기로 쉽게 가능하지만 맥의 경우 맥 까망눈인 나의 경우는 잘 몰라서 인터넷의 웹 서핑을 통해서 서체 관리자 아이콘을 누르고 서체 추가 메뉴를 통해서 추가해서 사용하였다. 모르면 정보의 바다라는 구글 신을 통해서 기도를 하듯이 검색을 하면 쉽게 방법을 알 수 있다.

다시 무료 폰으로 돌아와서 아래 하단에 179종 안심끌꼴 링크를 따라 들어가면 위와 같은 메뉴가 나타나는데 안심 글꼴 한 번에 내려받기를 누르면 모든 폰트를 다 다운로드할 수 있다. 무료로 사용 가능한 폰트를 한 곳으로 모아 놓았다고 본다면 정말 쉬울 것이다. 경기천년 바탕체, 코트라 볼드체 등등 다양한 글씨체가 무료다.

매번 추가글꼴도 업데이트되고 있으니 수시로 방문하면서 업데이트도 하면 좋을 듯하다. 무료 글씨체를 사용하는 한량의 경우처럼 아주 유명한 서울남산체, 상주곶감체 등등 모든 무료 글씨체를 모아 놓았다고 보면 편하다. 그리고 아주 쉽게 한 번에 받을 수 있게 모아놓았다.

예전부터 이런 좋은 정보는 인터넷에서 널리 널리 퍼지라고 사장님귀는 당나귀 귀를 외치듯이 퍼트리라고 배웠다. 그래서 이렇게 나의 자유롭게 글을 쓸 수 있는 블로그에 글을 쓰고 있다. 모르는 사람들은 아직도 이곳저곳 돌아다니면서 어렵게 어렵게 폰트의 여행을 하면서 노가다를 할 수 있다.

그러나 스마트한 당신은  179종 안심끌꼴  링크에 들 어셔서 쉽게 다운로드할 수 있다. 한 번에 모든 무료 폰트를 설치할 수 있다는 최대의 장점이 있다. 모두 모두 노가다 그만하고 클릭 한 번으로 무료 폰트를 사용하자.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