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HDC 현대산업개발 광주 아파트 건설현장 붕괴 사고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 7개월만에 또 붕괴라니...

이것저것 끄적이기..

by 열이왕자 2022. 1. 28. 09:55

본문

HDC 현대산업개발에서 아이파크 브랜드로 국민의 신뢰와 사랑을 받으며 성장해 왔던 현대산업개발에서 큰일이 벌어졌습니다. 바로 아파트 건설 중에 건물이 붕괴되는 최악의 사태가 벌어지는 사건이었습니다. 이 사건은 바로 광주 신축 아파트를 짓던 과정에서 붕괴된 것인데요, 아파트 공사장의 타워크레인이 무너진 사건이었습니다.

이 사건으로 신축 아파트 아이파크 공사 중 외벽이 붕괴사고가 일어나 1명이 사망하고 5명이 실종되었습니다. 현대산업개발은 이 사건 뿐 아닌 인천 연수구에서도 아파트 공사 현장 지하 4층에서 철제 구조물 해체 작업 중 50대 A 씨가 구조물에 치여 숨진 사건도 있었다.

이 사건으로 인해서 현대산업개발 주가는 한달 사이에 -40%가 빠지는 일이 벌어졌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현대산업개발은 브랜드 아파트 순위에서 1위부터 24까지 중 꼴찌 24등 브랜드라는 불명예를 얻었습니다. 현대 아이파크 브랜드 아파트는 예전부터 고급 아파트라는 브랜드 이미지가 있었지만 한 수간에 꼴찌로 나가떨어진 것입니다.

현재 외국인은 현대산업개발이 저가 매수 타이밍이라고 구매를 하고 있는 것 같지만 지금의 아이파크의 이미지가 언제 회복될지는 미지수인 시점에서 과연 주식 매수가 올은 일인지는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아닌 거 같다고 생각이 됩니다.

이 사건으로 현대산업개발 대표이사 유병규, 하원기 등 경영진을 포함한 본사 임직원을 현장으로 급파하고 수습을 하였지만 정몽규 HDC그룹 회장이 사퇴를 했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런 큰 사건이 터졌는데 회장이 나몰랑 하면서 그냥 사퇴하면 그만인지 의문이 드네요. 사퇴를 수습하고 정상화를 해야 하는 게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들고...

안타깝게 돌아가시거나 다치신 분들에게는 빨리 쾌유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