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시놀로지 215j와의 속도를 위해 맥미니 PC 네트워크 기가비트 내부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시놀로지 NAS 팁

by 열이왕자 2016. 5. 18. 09:30

본문

저는 맥 미니 그리고 시놀로지 나스 215j와 연결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던 중 기가 비트 설정을 하기 위해서 구글의 검색을 하던 중 맥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나와 있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삽질을 여러번 하던 중 맥 미니의 네트워크 설정을 수정하고 나니 놀랍게도 100메가의 복사 속도가 나오는것을 확인하고 공유하려고 합니다. 

이번 설정은 맥미니에서 설정을 하는 것이니 맥을 가지고 있으신 분들에게 유용하겠네요.

시놀로지 215j와의 속도를 위해 애플의 맥미니 기가비트 내부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맥의 시스템환경설정 아이콘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그 후 위와 같이 네트워크 아이콘을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 이후 특별한 변경이 없으셨다면 아마도 DHCP 사용에 선택이 되어 있을텐데요, 그 후 '고급' 아이콘을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고급 설정에서는 네트워크에 대한 전반적인 고급 설정을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난 후 '하드웨어' 메뉴를 선택해 주시는데요, 이제 이 하드웨어 메뉴를 변경할 것입니다.

  1.  구성 :  '수동' 메뉴를 선택합니다.
  2.  속도 : 속도 메뉴에서 1000baseT 1기가를 선택해 줍니다.
  3.  이중 : 이 부분이 가장 중요한데요 '전이중, 흐름제어' 메뉴를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4.  MTU :  사용자화를 선택해 주시고 바로 아래 하단에 입력 메뉴에서 '9000'을 입력해 줍니다.

위의 메뉴중에 가장 중요한 부분이 '속도' 메뉴인데요, 이 메뉴에서 제가 총 4가지를 모두 사용해 보아서 설명해 드립니다.

  • 전이중 : 이 메뉴를 선택해서 복사를 실행해 보니 정확히 40~50메가 정도의 속도가 나타났습니다.
  • 전이중, 흐름 제어 : 이 메뉴가 가장 높은 속도를 나타냈으며, 현재 저의 설정이기도 하며 80~100메가 정도 네트워크 속도가 나타났습니다.
  • 전이중, 에너지 절약형 이더넷 : 이 선택 메뉴는 에너지 절약형이 들어가서 인지 속도가 너무 적게 나타났습니다. 20~30메가 정도 복사 속도를 보였습니다.
  • 전이중, 흐름 제어, 에너지 절약형 이더넷 : 이 메뉴가 가장 최하의 속도를 보였는데요, 10~ 30메가 정도의 속도가 나타났습니다.
위의 메뉴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전이중, 흐름 제어' 메뉴가 가장 빠른 속도를 보였으며, 저의 기준에서 위의 메뉴를 선택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위의 속도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86MB/S 속도와 100메가의 속도를 왔다 갔다 하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위의 설정이 모두 맞다고는 할 수 없으나, 저의 기준에서는 위의 세팅이 가장 빠른 속도를 보였습니다. 맥을 사용하시며, 기가비트 공유기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되셨으면 하네요.

 함께 보면 좋은 포스팅

시놀로지 nas (나스) Audio Station (오디오 스테이션) 재생목록 만드는 방법 !!! 

시놀로지 나스 NAS 패키지 센터 프로그램 중지&설치제거 방법 !!! 

시놀로지 215j VS 216j 제품비교 자료 가정용 나스 NAS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