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과일,야채,채소는 언제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을까 ?

생활속 필요한 알짜정보

by 열이왕자 2021. 8. 2. 14:23

본문

과일 사진

건강에 좋은 식품으로 잘 알려진 과일 야채는 건강 식단으로 가장 유명하다.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게도 좋고 건강을 챙기는 사람들에게 매우 좋은 게 과일이다. 그러나 과일, 채소도 잘못 먹으면 독이 될 수 있다.
오늘은 과일 채소를 언제 먹어야 하면 어떻게 먹어야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1. 과일의 가장 큰 단점은 바로 '당분'이 강하다는 점이다. 그렇기 때문에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에게는 과하게 섭취할 경우 살이 찔 우려가 있다고 합니다. 과일이라고 해서 무작정 많이 먹는 것이 아니라 적정량을 섭취해야 합니다. 또 한 과일을 과식하게 되면 혈당이 올라갈 수 도 있고 당뇨병을 앓고 있는 사람에게는 과다 섭취는 치명적이라고 합니다.

과일 사진 2

2. 과일은 공복에 먹어야 좋다. 식사를 하기 전에 1시간에서 2시간 전에 먹는것이 좋고, 식후 2~3시간 후가 과일 먹기 가장 좋은 시간이라고 합니다.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은 식사하시기 전에 10~20분 전에 과일을 먹는것이먹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 가급적이면 식사 후에 과일을 드시지 마시고 식 전에 먹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 주의할 점이 하나 있는데요, 과일을 섭취하기 위해서 과일주스나 즙 형태를 드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과일은 섬유소가 풍부하기 때문에 생과일 그대로 먹는것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사과나 포토는 껍질째 먹을 수 있는 과일은 모두 같이 섭취하는 것이 더욱 좋다고 합니다.

★ 추신: 당뇨병이 있는 환자분들 같은 경우는 가급적이면 과일 섭취는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