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MX 플레이어 - 안드로이드 동영상 재생 어플

본문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가지고 계신분들은 기본 플레이어로 매우 불편함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다른 영상 플레이어나 음악 어플을 찾는 분들이 매우 많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동영상재생 플레이어 MX 플레이어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MX 플레이어 - 안드로이드 동영상 재생 앱 !!!



MX 플레이어는 유료/무료 어플이 있습니다. 유/무료의 기준은 광고가 나오고 안 나오는 차이입니다. 그래서 무료로 사용해도 됩니다. 그러나 광고가 매우 많이 나오기 때문에 그정도는 감수하셔야 합니다.



어플을 실행하면 정말 심플합니다. 자신의 스마트기기에 자동으로 동영상을 찾게됩니다. 그리고 자신이 재생목록을 만들거나하는 방식으로 영상을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제가 일단 2개의 영상을 넣어서 보고 있습니다. 제가 즐겨보는 TV 예능프로 '무한도전, 진짜 사나이 여군편' 물론 진짜사나이는 여자가 나와서 보는건 아니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ㅋㅋ



우측 상단에 ...을 누르시게되면 MX 플레이어의 메뉴를 보실 수 있습니다.

  1. 네트워크 스트림 : 네트워크를 통해서 동영상을 감상할 때 사용

  2. 보기 : 모든 폴더, 폴더, 파일 정렬기준, 항목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3. 선택 : 폴더나 파일을 선택해서 삭제 수정을 할 수 있습니다.

  4. 설정 : MX 플레이어의 설정을 자신의 입맛따라 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스트림을 통해 HTTP://WWW.EXAMPLE.COM/VIDEO.MKV 처럼 파일의 주소를 직접 넣으면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에 여군특집을 한번 틀어 보았습니다.


영상을 보시면 화면의 좌우를 변경하거나 화면의 옵션을 바꿀수 없게 잠그거나 다음파일 이전파일 화면 모드를 변경하는 등 다양한 메뉴가 나타나게 됩니다. 우측화면을 슬라이스하면 볼륨이 커지고 왼쪽 화면을 위로 슬라이스하면 밝기가 조절됩니다.


우측 상단에서 또 메뉴를 선택하셔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재생, 화면, 자막, 도구, 도움말 등으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오디오 트랙도 선택 할 수 있으며 소프트웨어를 디코더로 사용하는 옵션도 나타나게 됩니다.



디코더 선택 메뉴에서도 2가지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이번에는 무한도전을 한번 재생해 보았습니다. 바로 이점도 이 어플의 장점입니다. 전에 영상을 보았던 부분부터 보실 수 있습니다. 기본 안드로이드 영상앱에서는 불가능하죠.


화면 모드도 다양하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4:3이나 16:9 화면이나 화면의 스타일을 매우 다양하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무료 어플의 평점입니다. 물론 좋은점도 많은 어플이니 5개의 별점을 주신 분들도 많으나 잦은 광고로 인해서 평점이 호불호가 갈립니다. 이왕이면 스트레스가 적은 6,000원짜리 어플을 구매하는것도 매우 좋다고 생각합니다.

한줄평 : 동영상 플레이어로 매우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지만, 무료 어플은 너무 많은 광고노출로 비추천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