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KT 기가인터넷 가능 지역 조회 방법 및 금액 확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생활속 필요한 알짜정보

by 열이왕자 2016. 5. 2. 09:30

본문

KT, SK, LG 3사의 기가 서비스 중에서 가장 서비스 가능 범위가 넓은 회사는 KT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저희가 사는 아파트는 10년이 훨씬 넘은 아파트 인데요, 이 오래된 아파트에 유일하게 들어오는 기가 인터넷이 있으니 바로 KT 통신이였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KT 기가 인터넷이 자신의 집 주소에 설치가 가능한지 알아 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KT 기가인터넷 가능 지역 조회 방법 및 금액 확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가장 먼저 알아봐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 자신의 컴퓨터에서 1G LAN을 지원하는지 부터 알아야 합니다. 자신의 랜카드가 기가비트를 지원하는지 그리고 공유기를 가지고 있으시다면 그 공유기가 기가비트를 지원하는지부터 꼭 알아 보시고 기가 인터넷을 신청하셔야 문제가 없습니다.

간혹 자신의 PC와 공유기는 기가 비트를 지원 않하는데 무작정 기가 인터넷을 신청하셔서 낭패보시는 분들이 있으니 미리 말씀드리는것 입니다.

기가 인터넷은 일반 100메가 인터넷보다 서비스 금액에서 차이가 있으며, 속도 또한 10배나 빠르다고 착각하시면 착각이십니다. 왜냐하면 아직 완벽한 기가비트를 미지원하기 때문이죠. 제가 살고있는 아파트의 기가 비트 속도를 잠시 참고해 보겠습니다.

제가 작년 8월부터 신청후 사용중인데요, 전혀 변화가 없네요. 기가 비트라고해서 1기가 속도가 다 나오지 않고 기사님 말로는 지금 속도를 늘리는 작업을 하고 있기는 하지만 얼마나 걸릴지 모른데요, ㅋㅋ 지금 속도는 대략 100메가 대비 5배 정도 빠르네요. 저는 만족해서 그냥 사용중입니다.

그러나 만약 1기가의 속도가 모두 나올것이라고 착각하고 신청하시는 분들은 낭패를 볼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일단 자신의 지역에 기가 인터넷이 들어오는지 알 수 있는 방법부터 알아보겠습니다.

기가 인터넷 가능지역 찾기

위의 링크를 따라 들어가게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전화번호로 빠르게 자신의 지역에 기가인터넷이 들어오는지 확인할 수 있으며, 자신의 집 주소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일단 주소로찾기 버튼을 눌러보시기 바랍니다.

▲ 주소로 검색하기를 누르신 후 '읍/면/동' 주소를 입력하시면 위와 같이 조회 결과가 나타나게 되는데요, 이 때 자신의 지역을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 후 다음을 눌러보시죠.

▲ 그 다음 '건물명/아파트'를 입력하시고 조회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어려운 부분이 없으시죠 ?

▲ 다음으로 아파트의 나머지 주소 동/호수를 입력해 주시고 조회를 눌러주시면 자신의 아파트에 어떠한 인터넷 신청이 가능한지 나타나게 됩니다.

▲ 주소 검색을 실시하고 난 후 위와 같이 자신이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가 나타나게 됩니다. 기가 인터넷 콤팩트 500M 짜리와 초고속 인터넷 100메가 속도를 신청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아쉽게도 기가 비트는 들어오지 않네요.

주의 : 앞전에도 알려드렸지만 기가비트라고 해서 1기가의 속도가 모두 나오지는 않습니다. 지금 서비스 지역을 늘리고는 있지만 1기가의 속도가 모두 나올수는 없다고 합니다. 저도 지금 500메가정도 나오는것을 감안하고 사용중이며, 더 빠르기를 바라기는 하나 조금 아쉽기는 하네요.

 함께 보면 좋은 포스팅

올레 요금제 추천 상품 LTE, 3G 내게 맞는 요금제 찾기 !!! 

해외여행 항공권예약,호텔예약,렌터카예약에 최고봉 사이트 !!! KAYAK 카약 꿀팁 !! 

해외 스마트폰 직구 추천 사이트 모음 - 휴대폰 구매대행시 유용한 사이트.. 

눈에 좋은 음식 및 눈에 좋은 과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네이트온 해킹 예방하기 !!! 로그인 기록 해외 ip 차단설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