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올란도 TPMS 타이어 압력 모니터링 시스템 + 4 외부 센서 알리 구매 사용 후기..

생활속 필요한 알짜정보

by 열이왕자 2016. 6. 3. 09:30

본문

저는 알리에서 쇼핑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알리에는 최대 90% 할인하는 카테고리 쇼핑코너가 따로 있습니다. 그날도 어김없이 아이 쇼핑을 하던중 헉... TPMS 4센서 상품이 저의 지름신을 눈뜨게 했습니다. 가격은 대략 60달러 정도니 7만원 정도입니다. 너무 저렴해서 덥석 구매하였습니다.

올란도 TPMS 타이어 압력 모니터링 시스템 + 4 외부 센서 알리 구매 사용 후기..

우선 알리에서 할인할때 구매해서 저는 대략 60달러정도에 무료배송으로 구매했습니다. 이 상품으로 말하자면 4가지 타이어 마개에 조이기만 하면 되는 아주 쉬운 Tpms라고 말 할 수 있습니다.

사용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동봉되어 있는 렌치같이 생긴 금색깔 링을 위와 같이 결속 시킵니다. 간단히 구멍에 넣고 타이어 마개 조이듯이 조이기만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총 4개의 센서를 자동차 타이어에 달게 되는데요, 여기서 'LF=앞 좌측 타이어, RF=앞 우측 타이어, RL=뒤 우측 타이어, LL=뒤 좌측 타이어' 마개입니다. 이 타이어 센서를 위치에 잘 맞게 설치해 주셔야 나중에 확인할때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센서 마개를 다 조였다면 저런 모양으로 되어 있을텐데요, 이럴때 저 금색 모양의 링을 타이어 마개 조임의 시계 반대방향으로 다시 돌리게 되면 밖으로 나오게 됩니다. 전 이것 때문에 엄청 어리버리 했는데요, 한번 알아두면 쉽습니다.

자 같이 동봉되어 있는 렌치 조이개로 시계 반대방향으로 돌려주시면 됩니다. 그런데 센서를 가져가면 어떻게해 ? 이런 생각 드시죠 ? 제가 손으로 아무리 힘을 가해도 센서는 절대 돌아가지 않습니다. 그러니 도난에는 전혀 걱정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자 이제 tpms 센서를 실내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PSI 형식으로 노출이 됩니다. 그리고 타이어의 온도까지 확인할 수 있으니 정말 너무 편리합니다. 왜 이걸 이제 알았을까 싶기도 하고요.

저의 타이어 기준은 좌측부터 39,39,39,38 입니다. 우측 뒤 타이어가 조금 덜 들어갔네요, 그런데 1 PSI의 차이는 느낄수 없는 차이라서 그냥 주행하고 있습니다. 주행 하면서 느낀점이 있는데요, 차량이 운행중에는 타이어에 열을 받아서 타이어의 공기압이 올라가게 됩니다. 그래서 주행중에는 공기압의 정확도는 조금 다르네요.

주행후 41까지 공기압이 올라갔는데요, 이런 현상은 자연스러운 현상이라고 합니다. 타이어에 열이 가해지기 때문에 공기압이 상승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주의할 사항은 타이어 공기압은 꼭 차량이 정차하고 30분 후에 공기압을 측정하고 공기를 주입하시는 것이 가장 정확하고 바람직한 방법이라고 합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매우 저렴하면서 편리한 TPMS 제품 후기였는데요, 저의 올란도 2012년식 LTZ 풀옵션에는 TPMS가 빠져있어서 저에게는 꼭 필요한 제품을 저렴하게 구매한것 같아서 매우 기분이 좋았습니다. 혹시 TPMS에 관심있으신분 구매해도 괜찮다고 적극 추천해 드립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