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적금계산기, 대출계산기,보험계산기 생활에 필요한 계산기는 여기 다 있어요.

생활속 필요한 알짜정보

by 열이왕자 2016. 5. 6. 09:30

본문

안녕하세요. 오늘은 모네타 Moneta 에서 운영하고 있는 서비스 프로그램 금융계산기에 대해서 소개하려 합니다. 실 생활에 필요한 모든 계산기를 다 갖추고 있는데요, 이 사이트 하나만 알고 있어도 모든 금융에 대한 계산을 쉽게 아주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로그인도 필요 없으니 더욱 편리하죠.

적금계산기, 대출계산기,보험계산기 생활에 필요한 계산기는 여기 다 있어요.

 금융계산기 바로가기

▼ 모네타의 각종 서비스 목록을 한번 살펴보시죠

목돈모으기, 목돈 굴리기, 복리이자율계산, 할인율/수익률전환, 선이자금액계산, 중개수수료, 평전환, 전/월세전환, 임대사업수익분석, 청약가점계산, 부동산 취/등록세, 부동산 양도소득세, 종합과세분석, 교육자금분석, 결혼자금분석, 주택자금분석, 노후자금분석, 종신보험 기초자금, 보험가입 연령계산, 보험료납입유효기간, 가입무효 처리기간, 대출이자, 대출비용, 대출갈아타기 서비스 제공..

▼ 한번 직접 해볼까요 ?

제일 먼저 목돈 모으기를 해 보겠습니다. 위의 화면은 100만원씩 적립 기간 24개월 2년동안 이자율을 2%의 적립을 하게되면 2년 원금 2400만원에서 세금 77,000원을 제외하고 세후 이자는 42만원이 되며 실 수령액은 2440만원이네요. 세금이 총 77,000원이나 나오네요.

세금이 정말 무시 못하는 금액이네요. 이처럼 매우 쉽게 실생활에 필요한 계산을 하실 수 있습니다. 또 세금우대를 받는 분들은 47,000원의 세금을 공제하는데요, 이처럼 직접 계산을 해보셔야 자신에게 유리하게 계획을 세우실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요즘 부동산에 관심이 많으시죠 ? 부동산 매매시 '전세/월세/매매교환'등에 대한 정보도 계산해 볼 수 있는데요, 4500만원의 전세를 계약한다고 가정한다면, 중개수수료 225,000원 그리고 중개수수료 한도액 200,000원이 나오게 됩니다.

이렇게 한다면 부동산 중개수수료 요율이 0.5%가 나오게 됩니다. 이처럼 실생활에 매우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다음으로 부동산 취/등록세에 대해서 한번 계산해 보시죠. 총 시가 1억을 매매 했을 경우를 계산해 보았습니다. 이럴 경우 취득새 100만원 등록세 100만원 교육세 20만원 더해서 220만원이 나오게 됩니다.

이처럼 실 생활에서 매우 유용하게 사용되는 계산기입니다.

또 이 사이트에서 필요하고 좋은 기능이 있는데요, 그것이 무엇이냐면 종신보험 기초자금도 계산이 가능합니다. 이렇하듯 이 사이트 하나만 알고 있다면 생활에 필요한 모든 계산을 하실 수 있습니다. 참 유용하쥬 ?

▲ 마지막으로 가장 유용하게 상용될 '대출이자' 계산기입니다. 만약 1억을 대출금리 5%로 10년동안 '만기일상환'으로 계산해 보겠습니다. 월 대출금액이 42만원 가량 나오며, 만기일에 1억을 상환해야 합니다.

그런데 요즘 집 담보 대출이 바뀌어서 만기일시상환이 아닌 같이 상환하는 상황이 왔지만, 모네타 계산기에서는 상환방법에서 '원리금 균등 분할 상환'을 선택하시면 지금의 대출 금액을 계산하실 수 있습니다. 이처럼 매우 유용한 모네타 계산기 사이트를 알아보았습니다.

금융계산기 바로가기

모네타 금융 계산기로 실생활에 편리한 정보를 유용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포스팅

소변색깔이 이상해요 !!! 소변색깔로 보는 내 건강상태 확인하기 !!!

해외여행 항공권예약,호텔예약,렌터카예약에 최고봉 사이트 !!! KAYAK 카약 꿀팁 !! 

당뇨병 초기증상 및 원인 그리고 예방법 식이요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파트투유 당첨확인 조회 방법 및 분양정보에 대해서 알아보자. - APT2you 

아파트실거래가조회 방법 알아보지 -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검색하기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