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윤디자인 폰트/서체의 종류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고 저작권 조심하자.

생활속 필요한 알짜정보

by 열이왕자 2016. 4. 20. 09:30

본문

윤서체는 총 383종의 서체를 보유하고 있는 폰트 업체에서는 대표적으로 뼈대가 깊은 회사입니다. 이 회사가 문제가 된 것은 저작권에 대해서 무려 1만 2000개의 관공서에 저작권 소송에 휘말리면서 이슈가 되었습니다. 윤서체 유료 글꼴이 들어있는 서체를 무려 학교 280만원 가량에 구매하면 책임을 묻지 않겠다고 하면서 강매 아닌 강매를 했다는 논란이 있었습니다. 솔직히 이건 협박이라고 볼 수 밖에 없습니다.

윤디자인 폰트/서체의 종류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고 저작권 조심하자.


이번 사건뿐만 아니라 폰트 개발 업체들이 글꼴의 저작권을 이유로 웹 디자이너를 협박해서 수백만원대의 패키지를 강매하는 일은 종종 있었던 일이었으나, 관공서까지 소송에 대해서 책임을 묻는다는 말을 한것은 처음이라고 합니다.


이에 대비해서 사용자들도 윤서체의 글씨체는 피해서 사용해야 할 것 같습니다. 관공서 '어린이집,학교,교육청' 등 글씨체를 사용할때 한번더 생각하고 주의하면서 사용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윤서체의 글씨체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자.









위의 서체들을 잘 살펴보시고 저작권에 대해서 잘 알아 보시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그런데 지금은 윤서체만 문제가 될 수 있지만, 나중을 생각하신다면 유료 서체들은 윤서체 말고도 매우 많습니다. 또 최근에 윤태호 작가님께서 공개하신 무료 서체 미생체를 사용해 보시는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됩니다.

저작권 걱정 없이 사용하시기 위해서는 무료 서체 위주로 사용하시기를 추천해 드립니다. 무료 서체로 다음에서 만드는 다음서체도 나름 괜찮다고 생각됩니다.


 함께 보면 좋은 포스팅

의약품 정보 검색 사이트 다들 아시나요 ? 약,알약,제약 정보 조회하기 (낱알표시제도검색)

해외 스마트폰 직구 추천 사이트 모음 - 휴대폰 구매대행시 유용한 사이트.. 

온라인 보험다모아 자동차보험 가격 비교 해보시기 바랍니다. 

올레 요금제 추천 상품 LTE, 3G 내게 맞는 요금제 찾기 !!! 

알리익스프레스(알리바바) 11월 11일 최대 중국의 블랙프라이데이 행사를 진행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