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DSM 7.0 업데이트 후 리소스 모니터에서 사용자 연결 후 끊기지 않고 그대로 ?

시놀로지 NAS 팁

by 열이왕자 2021. 8. 6. 09:00

본문

DSM 7.0 리소스 모니터 연결된 사용자

DSM 7.0 업데이트 이후 버그인지 아니면 의도된 것인지는 알 수 없으나 리소스 모니터에서 한 번 연결된 사용자는 연결이 끊기지 않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기존 DSM 6 버전에서는 사용자가 영화를 보거나 음악을 듣다가 일정 간격 이후에는 자동으로 사용자가 연결이 끊겼었는데, 이제는 안 그러는 것 같아서 버그인가 싶은 생각이 든다.

왜 이러한 현상이 나타나는 것일까 ?

  1. 리소스 모니터
    • 데이터 포인트의 세분 성 및 특정 시간 점에 집중할 수 있는 기능으로 기록된 성능 메트릭의 표시를 개편했습니다.
    • 관련이 없는 더 큰 프로세스를 분리하여 시스템 서비스의 모니터링 투명성을 향상했습니다.
    • 잠긴 파일을 더 잘 처리하기 위해 현재 액세스 한 파일과 연결된 사용자를 관리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리소스 모니터 관련 위와 같은 업데이트가 진행되었다고 하는데 위의 업데이트 때문인지는 알 수 없지만 현재의 상황으로는 한 번 접속이 된 사용자는 다시 끊기는 일이 없어진 것이다.

이경우 관리자가 과연 이 사람이 지금도 계속 연결이 된 상태인지 아닌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없기 때문에 굉장히 불편하다. 이 업데이트가 과연 의도된 것인지 아니면 다음 업데이트에 버그가 패치될 것인지, 본인의 생각은 꼭 패치되어서 기존으로 돌아갔으면 좋겠다.

필자의 기준에서는 기존이 더욱 관리하기 좋았기 때문이다. 이 사용자가 지금 연결이 된 상태인지 오프라인 상태인지 위와 같이 업데이트된 후에는 확인할 길이 없기 때문이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