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DSM 7.0 새로운 패스워드 없는 로그인 하는 방법 !!

시놀로지 NAS 팁

by 열이왕자 2021. 8. 18. 09:04

본문

dsm 7.0 패스워드 없는 로그인

시놀로지 최신 DSM 7.0 버전에는 패스워드 없이 로그인하는 방법이 새로 생겼다. 상당히 비밀번호 입력하는 것이 번거롭기도 하고 보안에 비밀번호가 해킹당할 수 도 있다. 그런데 패스워드 없는 로그인 하는 방법을 사용하면 해킹에 대해서 보호할 수 있다. 물론 스마트폰을 잃어버린다면 답이 없지만 스마트폰만 있으면 서버에 로그인할 수 있다.

패스워드 없이 로그인 하는 옵션

로그인 화면에 자신의 아이디를 입력하면 위와 같이 로그인 승인을 스마트폰에서 터치하시면 자동으로 시놀로지 보안이 풀리며 서버에 들어갈 수 있다. 물론 스마트폰을 잃어 버린다면 다른 방법으로 로그인을 해야 하는 골치 아픈 상황이 생길 수도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세팅하는 방법도 매우 간단하다.

서버 패스워드 없이 로그인 하는 아이폰의 방법 !!

서버에 아이디를 입력하면 위와 같이 보안 알림이 나타나게 된다. 보안 알림이 나타나게 되면 알림을 터치하고 위와 같이 승인, 거부 여부를 직접 손으로 터치하면 쉽게 패스워드 없이 시놀로지 서버에 로그인을 할 수 있다.

매번 패스워드 입력하는 번거러움에서 벗어날 수 있어서 매우 유용한 기능이다.

개인 버튼을 클릭 !!

패스워드 없이 로그인 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자신의 서버 우측에 사람 모양을 클릭하고 개인 메뉴를 클릭한다. 그 후 계정 메뉴가 나타나게 되는데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로그인 방법'이 나타나게 된다. 그럼 하단에 패스워드 없는 로그인 버튼을 체크하면 된다.

참 쉽다.

패스워드 없는 로그인 체크하기

로그인 방법에서 손쉽게 '패스워드 없는 로그인' 앞에 사진처럼 브이 체크를 한 후 저장을 하게 되면 패스워드 없이 Synology Secure SignIn 어플을 이용해서 쉽게 로그인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시놀로지 보안 어플 설치하기 링크

 

Synology Secure SignIn - Google Play 앱

Synology Secure SignIn으로 계정 보안 강화

play.google.com


아이폰 시놀로지 보안 어플 설치하기 링크

 

‎Synology Secure SignIn

‎**Synology NAS and a Synology account are required for this Application.** **DiskStation Manager 7.0 or above version with Synology Secure SignIn service enabled is required.** Synology Secure SignIn increases account security and offers two verificatio

apps.apple.com

위의 어플을 자신의 스마트폰 상황에 맞게 설치하시면 됩니다. 그 후 위의 로그인 과정을 거치면 패스워드 없이 시놀로지 서버에 로그인 할로그인할 수 있다. 이번에 DSM 7.0으로 버전업이 되면서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이 패스워드 없이 로그인할 수 있는 방법이 아닌가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매번 비밀번호를 누르는 번거로움에서 벗어날 수 있다.

쉽게 설정할 수 있으니 시놀로지 서버를 사용하고 7.0 버전을 사용하는 사람은 한 번 설정해서 사용해 보는것도 좋은 방법이다.

안드로이드 어플 스크린샷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