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윈도우 7 폴더/파일 숨기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 사용 팁/윈도우 꿀 팁

by 열이왕자 2015. 12. 14. 09:30

본문

윈도우를 사용 중 파일을 숨기고 싶을때가 있습니다. 왜 파일이나 폴더를 숨기냐구요 ? 그건 본인들이 잘 알 고 있겠죠 ? 혹시 모를 중요한 파일이 다른 사람들 손에 들어가면 않돼는 그러한 중요한 파일 ? 그런 분들을 위해서 소소하지만 아주 간단한 파일 숨기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 7 폴더/파일 숨기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가장먼저 자신이 숨기고 싶은 파일이나 폴더를 마우스 왼쪽 버튼을 이용해서 선택 하신 후 마우스 우 클릭을 하시기 바랍니다. 그 후 위와 같은 메뉴나 나타나게 되면 속성 버튼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그 후 위와 같이 파일형식, 연결 프로그램, 위치, 크기, 디스크 할당 크기, 만든 날짜, 수정한 날짜, 액세스한 날짜를 모두 통과 후 특성 메뉴에서 '숨김' 좌측의 네모에 클릭하신 후 V 체크를 하시기 바랍니다. 키보드의 H 버튼을 누르셔도 됩니다.

선택 후 위와 같이 숨김 좌측에 V 체크가 된 후 확인 버튼을 누르시게 되면 됩니다. 아주 간단한 팁이기 때문에 고수님들은 모두 아시겠지만 초보분들에게 매우 유용한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혹시 모를 파일 유출을 막기 위한 숨김 메뉴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파일 숨김을 선택 후 파일이 삭제된 것처럼 보이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에는 숨긴 파일을 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파일을 숨기는 이유는 각자 다르겠지만 혹시나 모르는 다른 사람이 보면 않돼는 기밀 문서나 야구하는 동영상을 보시는 분들에게도 유용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ㅋㅋ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