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윈도우 7 인터넷익스플로러 시작페이지 설정/변경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 사용 팁/윈도우 꿀 팁

by 열이왕자 2015. 12. 16. 09:30

본문

윈도우 7 사용중 대부분을 차지하는 부분은 인터넷 검색입니다. 인터넷 검색을 하기 위해서 익스플로러를 실행시키면 항상 가장 먼저 열리는 웹페이지가 있습니다. 그런데 이 첫 페이지를 변경하고 싶을때가 있습니다. 본인의 의지와 상관없이 갑자기 첫 페이지가 변경되었을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때 페이지를 변경하고 싶은데 방법을 모를때 참 난감하죠. 그럴때 이렇게 한번 해보세요.

윈도우 7 인터넷익스플로러 시작페이지 설정/변경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주로 자신의 인터넷 첫 페이지는 네이버, 다음 같은 포털사이트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일명 악성코드로 시작페이지가 자신이 원치않은 페이지로 변경될때가 있습니다. 그럴때 첫 페이지 변경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자신의 인터넷 익스플로러창의 오른쪽 가장 끝에 X 창닫는 버튼 바로 아래 톱니 버튼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메뉴가 나오는데요, 이럴때 인터넷 옵션을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옵션에 들어가게되면 자신이 원하는 시작페이지를 변경할 수 있으며, 탭, 검색기록 삭제, 모양 등 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양하게 변경할 수 있지만 이번 시간에는 시작페이지 변경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홈페이지 집모양의 우측에 화살표 모양의 부분을 자신이 변경하고 싶은 사이트 주소를 적어주시면 됩니다.

간단히 다음으로 변경해 보았습니다. 주소가 표시된 곳에 HTTP://WWW.DAUM.NET 으로 적어 주었습니다. 자신이 첫 화면으로 바꾸고 싶은 주소를 적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설정이 잘 되었는지 테스트 해 보아야겠죠 ? 우측 상단에 집 모양으로 눌러서 확인해 보겠습니다.

짠~! 집 모양을 눌렀더니 위와 같이 다음사이트가 첫 페이지로 변경되었습니다. 이제부터 인터넷을 하기 위해서 창을 열게되면 가장 처음에 다음 사이트가 자신의 인터넷 첫 페이지에 나타나게 됩니다. 간단한 설정이지만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작성되었으니 고수님들은 패스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