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시놀로지 나스 NAS DSM 6.0 PLEX 설치하기..215J 기준 방법

시놀로지 NAS 팁

by 열이왕자 2016. 4. 1. 09:30

본문

시놀로지 NAS DSM 6.0 업데이트 이후 PLEX 설치 프로그램이 삭제되었습니다. 베타 버전부터 꾸준히 지켜보았지만 정식 버전으로 되었는데도 PLEX는 삭제처리 되어 패키지 프로그램에서는 설치할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구글링도중에 수동 설치를 하게 되면 DSM 6.0에서도 가능하다고 하여 저는 지금 설치해서 삼성 스마트 TV에서 보고 있습니다.

시놀로지 나스 NAS DSM 6.0 PLEX 설치하기..215J 기준 방법

☀︎ 시놀로지 나스 DSM 6.0으로 변경되면서 비디오 스테이션이 완전히 새롭게 바뀌었습니다. 그 이유때문인지는 모르겠으나 plex가 패키지 센터에서 삭제되었습니다. 무슨 이유이든 저는 PLEX를 꼭 설치해야 했습니다. 왜냐면 저희집 스마트 TV가 좀 오래되어서 DS VIDEO 프로그램이 삼성 티비에 없습니다. 설치를 할수도 없구요..ㅠㅠ

그래서 저는 수동으로 플렉스를 설치하기로 했습니다. 멀티미디어 프로그램 제 3 자에서 플렉스가 삭제 되었습니다. ㅠㅠ 가장 먼저 플렉스 웹사이트에 방문을 해야합니다. 영어라도 울렁증때문에 힘들어 하시지 마시고 제가 설명하는 스샷만 잘 보고 따라와 주시기 바랍니다.

PLEX 공식 사이트 방문하기

▲ 사이트 방문 후 좌측 상단에 Downloads 를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 그 후 보이시나요 ? NAS 를 선택하겠습니다. 참 쉽죠 ? 영어라고 어렵지 않습니다.

▲ 자 여기서 조금 힘들수 있는데요, 시놀로지는 INTEL, ARM, ARMV7, ALPINE-ARMV7, POWERPC 로 나뉘어 있습니다. 그 중 시놀로지는 (ARM,INTEL,POWERPC) 3가지의 기종중에 자신에게 맞는것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각 모델별로 CPU 기종 확인하러 가기...

위의 링크를 타고 들어가서 자신의 기기를 선택 후 제품 사양을 선택하시고 CPU모델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의 기준에서 215J는 ARM 모델이었습니다. 위의 과정을 거처서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셨다면..

▲ 패키지 센터 설정 화면에서 '모든 게시자'를 선택해 주시고 확인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 그 이후 상단에 '수동 설치'를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 그 다음으로는 '찾아보기'버튼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 그 후 자신이 저장했던 폴더에 들어가셔서 PLEX~~~~.SPK 파일을 선택하신 후 열기를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 그 다음으로 '다음' 버튼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 그 후 '처리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 때를 기다리신 후 프로그램 설치를 마무리하면 됩니다.

▲ 자 보이시나요 ? PLEX MEDIA SERVER가 수동 설치 되었습니다. 플렉스 수동설치 참 쉽죠 ? 패키지센터에서 PLEX 아이콘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 그 후 위의 URL 보이시나요 ? 위의 주소창을 누르시면 플렉스화면이 뜨는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짠 !!! 보이시나요 ? 쉽게 PLEX 를 수동설치 했습니다. 전혀 어렵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위의 사진을 그대로 따라하시면 쉽게 설치할 수 이습니다. 주의할 점은 '모든 게시자 설치'를 선택하시고 설치를 진행해야 한다는 점 입니다. 이점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PLEX를 꼭 설치하셔야 하는 분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함께 보면 좋은 포스팅

시놀로지 나스 NAS 패키지 센터 프로그램 중지&설치제거 방법 !!! 

시놀로지 nas 나스 QuickConnect 외부접속 설정 하는 방법 알아보자 !!! 

시놀로지 nas 나스 DSM 펌웨어 업데이트 설정 및 방법 그리고 구성백업 그리고 공장값 재설정 !!! 

시놀로지 nas (나스) Audio Station (오디오 스테이션) 재생목록 만드는 방법 !!! 

시놀로지 비디오 스테이션 (Video Station) 라이브러리 생성/삭제 하는 방법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