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시놀로지 215j VS 216j 제품비교 자료 가정용 나스 NAS

시놀로지 NAS 팁

by 열이왕자 2016. 3. 14. 09:30

본문

시놀로지 215J를 구매한지 딱 12월 4개월 되어 가는데 벌써 신형 216J가 나왔습니다. 이 슬픈 현실, 구매한지 4개월만에 신형이라니..ㅠㅠ 그래도 나름 활용 잘하고 지금 만족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서 두개의 기종의 차이점을 한번 알아 보기로 해서 시놀로지 나스 사이트 들어가서 한번 살 펴 보았습니다. 지금부터 한번 두 기종의 차이점을 살펴 보시죠.

시놀로지 215j VS 216j 제품비교 자료 가정용 나스 NAS

☀︎ 두 기종의 가장 큰 차이점이라고 한다면 CPU 변경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일단 MARVELL AMADA 375~385로 변경되었습니다. 최신 기종은 듀얼코어 1기가를 달고 나왔으며 기존 CPU 는 듀얼코어 800입니다. 더욱 빠른 성능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자신이 구매하고 난 후 검색해보는것은 아니라고 하는데 ㅠㅠ 그래도 조금 안타깝기는 합니다.

☀︎ 다음의 변경점은 외부 포트에서 변화를 볼 수 있는데요, USB 포트 2.0 하나가 빠지고, 2.0 포트 2개가 탑제되었습니다. 당연한 결과라고 생각됩니다. USB 3.0 2개가 탑제된것은 환영할만한 결과라고 생각됩니다.

▲ 다음으로 변경된 점은 전력 소비에서 차이점이 났는데요, 죄신 기종이 전력 소비력이 조금더 많았습니다. 그러나 큰 차이점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전력 소비에서 조금더 최신기종이 나간다는 점에서는 의외였습니다.

그리고 Time Backup 기능이 최신 기종에서는 제외되었습니다. 이 기능은 맥 OS를 쓰시는 분들은 매우 유용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 기능이 빠진것은 왜 빠졌는지 모르겠네요. 제가 사용중인 215J는 지원하기 때문에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지만 최신 기종에서 빠졌다는것이 신기하네요.

▲ 타임 백업이라 함은 맥에서 서버로 직접 맥 OS를 통으로 백업받는 방법을 말합니다. 이 기능이 윈도우즈에 OS 복원하고 같은 기능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매우편리한 기능입니다. 영혼까지 복원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새로운 기종 216j가 성능면에서 개선이 되었지만, 타임머신 기능이 빠진것은 맥 os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아쉬운 부분입니다. 전반적인 성능 개선점에서는 매우 만족 스러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포스팅

시놀로지 나스 (nas) 리소스 모니터 프로그램으로 서버 관리하기. 215J 기종 !!! 

시놀로지 NAS 나스, 하드 추가 포맷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시놀로지 nas video station 비디오 정보 편집을 이용해서 인터넷 정보 수정하기 !!! 

시놀로지 6.0 베타 프로그램 참여하기 BETA 2 진행중 방법알아보기 및 기종 

시놀로지 나스 DSM 6.0 베타 설치 후기 DS215J 모델..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