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밥타임 - 요리 레시피 안드로이드 어플/앱 (냉장고속요리) 만들기

아이폰&안드로이드 어플/라이프스타일

by 열이왕자 2016. 7. 6. 09:30

본문

밥때마다 매일 뭐먹을지 고민만 하게 되는데요, 저 또한 항상 고민하는 사람중에 한명입니다. 이제는 고민할 필요를 조금 덜어주게 되었는데요, 바로 모바일 어플 '밥타임' 때문입니다. 이 어플은 당신이 항상 무엇을 해 먹을지 고민을 덜어줄 것이며, 다양한 맞춤 추천 요리로 안내 드리겠습니다.

밥타임 - 요리 레시피 모바일 어플/앱 (냉장고속요리) 만들기


'밥타임' 어플은 자신의 냉장고 속 재료를 선택만 하게 되면 매일 다양한 요리레시피를 제공하는 앱 입니다. 식단 짜기, 장보기 메모 등 너무 다양한 정보를 담고 있는 어플입니다.

실 예로 어플을 실행하게 되면, 어플을 사용한 사용자의 후기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자신의 냉장고 재료로 무엇을 해 먹을 것인지 고민 없어져서 좋다는 평도 있습니다.

미리미리 메모 했다가 하나씩 체크 하면서 장볼 수 있어서 편리하다는 리뷰, 그리고 재료를 날짜별로 확인할 수 있어서 편리하다는 평도 있네요. 제가 사용해 본 결과 정말 자신의 냉장고속 재료를 선택만 함으로써 다양한 레시피를 보여줘서 저도 놀랐습니다.

어플을 시작하고 '지금 냉장고속에 어떤 재료가 있나요?' 보이시죠 ? 이제부터 자신의 냉장고에 있는 재료들을 선택만 해 주시면 됩니다. '계란, 닭볶음용, 닭가슴살, 소불고기용, 돼지장조림, 연어, 삼치, 고등어, 두부, 연어, 고구마, 감자' 등 재료가 너무 많아 다 적을수 없는점 양해 바랍니다.

최소한 3개 이상의 재료를 선택해야 요리가 가능합니다. 냉장고의 재료 3개 선택은 필수 !!!!

어플을 시작하기 위해서는 SNS에 로그인을 해야 하는 데요, 하나만 물어보겠습니다. 도대체 왜 항상 SNS 로그인을 하는 것이죠 ? 정말 너무 궁금하네요. 그냥 로그인 없이 할 수는 없을까요 ? 쿠키는 모바일에서 모두 가능할텐데 왜 꼭 꼭 SNS 로그인을 강요하는 것이죠 ? 알다가도 모르겠네요.

일단 하라니 하고, 로그인을 하고 난 후 위와 같이 냉장고속 재료에서 레시피를 만드는 과정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제 자신의 냉장고에 있는 재료로 무엇을 만들 수 있는지 어플이 레시피를 만들어 주는 것이죠.

짠 ! 제가 주로 요리를 하는 편이 아니라서 재료를 너무 적게 선택했는지, 만들수 있는 재료들이 너무 뻔하네요, 콩나물찌게, 김치찌게 등 좀 더 다양한 재료를 선택했다면 더욱 멋진 레시피가 만들어 질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런데 이 어플은 다소 아쉬운 부분이 있었는데요, 저같은 요리 초보들은 음식을 만들기 조금 어려울 것 같습니다. 그 이유인 즉 '모두 글로만 되어 있음' !!! 요즘 요리 레시피를 검색해 보면 동영상으로 쉽게 설명이 나와 있거나 움직임이 있는 이미지 GIF 를 이용해서 쉽게 요리 레시피를 설명해 주는 데요, 이 부분은 정말 저같은 초보들 에게는 너무 아쉬운 부분 입니다.

이 어플의 리뷰 평은 좋다고 나와 있는데요, 아까 앞에서 언급 했듯이, 초보들이 요리하기 쉽게 요리 레시피를 설명해 주었으면 어떠했을까 싶은게 조금 아쉬웠습니다. 그래도 어플의 만족도는 매우 높은편이네요. 매일 무슨 요리를 할 지 걱정할 필요 없이 하루 하루 레시피를 자신의 냉장고에 있는 재료로 아려준다니 더욱 그렇겠죠 ?

밥타임 어플은 단점보다는 장점이 많은 모바일 앱이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