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미국 에너지 ETF 중 시가총액 가중 지수를 추적하는 ETF는 ?

재테크/ETF

by 열이왕자 2021. 7. 16. 09:54

본문

미국 에너지 XLE ETF 일 년 그래프!!

요즘 환경문제가 매우 심각합니다. 대기 오염으로 인해서 대한민국도 신재생 에너지에 관심이 매우 높은 편인데요, 오늘은 미국의 에너지 ETF 한 종목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바로 XLE ETF인데요, 이 종목에 대해서 함께 한 번 알아보시죠!!

XLE ETF 설명 : S&P 500을 기준에서 미국 에너지 회사의 시가총액이 높은 가중치 지수를 추적하는 ETF

XLE ETF는 미국 회사 중에서 에너지 회사를 중심으로 시가총액이 높은 주식을 모아놓은 ETF라고 보시면 됩니다. 상장사는 Street Blobal Advisors의 상품은 1998년에 설계된 오래된 상품입니다. 그만큼 믿을 수 있죠..

운용 수수료 또한 무시 못하는데요, 수수료는 대략 0.12%로 저렴한 편에 속합니다.

투자중인 상품 소개 etf.com 출처

XLE ETF의 투자 분포도를 보면 석유 및 가스,탐사,운송 등등 대부분이 에너지에 투자하고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미국의 에너지 관련 섹터 주식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XLE ETF를 투자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주식 종목에 신경 쓸 필요 없이 그냥 장기로 투자하면 되는 무난한 ETF라고 생각됩니다.

XLE 투자 정보

- Underweight : 약한 투자스타일 / Neutral : 평균적인 투자스타일 / Overweight : 강한 투자스타일

XLE ETF 투자 하기 전에 위의 사진을 한 번 보시고 참고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XLE 종목은 변동성은 낮고 현금 흐름 배당은 높다고 나와 있네요. 이처럼 쉽게 그래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용으로 참고만 하세요.

XLE ETF 투자정보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