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PHP 2개의 값을 비교하는 IF 비교문 !!!

PHP 프로그래밍 공부하기

by 열이왕자 2016. 10. 8. 09:30

본문

php를 시작하면서 기초적인 기본문법을 공부중에 있는데요, 'IF, SWITCH, FOR' 같은 많은 부분을 알아야 하는 것이 너무 많은데요 오늘은 기본적인 IF문을 이용해서 2개의 값이 같은지 다른지 작은지 큰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HP 2개의 값을 비교하는 IF 비교문 !!!

이 문법은 PHP 공부를 위해서 매우 쉬운 공부용으로 작성되었으니 참고만 하시는 용도로 보시기 바랍니다. 어려운 문구는 전혀 없습니다.

<!DOCTYPE html>


<head>

<meta charset="UTF-8">

<title>2개의 값을 비교하려면 ?</title>

</head>


<div>

<?php

$va = 10; <!-- 기본값

$va2 = 20; <!-- 기준이되는 값


if ($va < $va2) {

echo '$va(' . $va . ')는' . '$va2(' . $va2 . ')보다 작다.<br />';

} elseif ($va > $va2){

echo '$va(' . $va . ')는' . '$va2(' . $va2 . ')보다 크다.<br />';

} else {

echo '$va(' . $va . ')는' . '$va2(' . $va2 . ')값이 같다.<br />';

}

?>

먼저 위의 소스를 살펴보겠습니다. 기본 벨류값을 $va = 10이라는 값을 넣었고 $va2 = 20 이라는 값이 들어가 있습니다. 이 기본적인 값을 이용해서 $va 가 $va2 보다 큰가, 작은가, 같은값인가 하는 것을 알아보는 구문입니다.

현재의 소스는 10이 20보다 작으니 '$va(10)는 $va2(20)보다 작다.'라는 문구가 출력되는것이 맞습니다. 그런데 $va 값을 20을 넣게 되면 '$va = 20, $va2 = 20' 되기 때문에 두개의 값이 같으니 '$va(20)는$va2(20)값이 같다.' 라는 결과값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va 값이 30 이라면 $va2 값인 20보다 더 크게 되므로 '$va(30)는$va2(20)보다 크다.' 이런 결과값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구문이지만 필요한 정보라고 생각됩니다. 초보인 저의 한계에서 간단히 예제를 만들어 본 것이니 공부용으로만 봐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