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MYSQL에서 DB 연결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PHP 프로그래밍 공부하기

by 열이왕자 2020. 8. 31. 16:46

본문

mysql 연결 소스 사진

<?php
$servername = "localhost";
$username = "username";
$password = "password";

// Create connection
$conn = new mysqli($servername, $username, $password);

// Check connection
if ($conn->connect_error) {
  die("Connection failed: " . $conn->connect_error);
}
echo "Connected successfully";
?>

PHP를 배우면서 꼭 알아야 하는 부분이 MYSLQ 데이터 베이스라고 생각합니다. 데이터를 저장하고 불러오고 삭제하고 하는 일을 모두 MYSQL DB에서 하는 일이거든요..

저도 프로그래밍에 매우 뛰어난 사람이 아니며 배우고 있는 입장에서 차근 차근 하나하나 같이 배워보려고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PHP 프로그래밍에 MYSQL 데이터베이스를 불러오는 일은 간단합니다.

위의 예제를 보게 되면...$servername 은 말 그대로 서버 네임을 적는 부분입니다. 거의 기본적으로 localhost를 적게 됩니다..

후 $username,$password 는 데이터베이스 아이디와,패스워드를 입력하면 됩니다.

바로 아랫줄에 $conn 은 눈치 빠르신분들은 아셨겠지만 db에 접속하는 구문인 것이죠.. 그 다음 구문은 에러가 나느냐 안나느냐의 구문이죠...

echo 는 문구를 출력하는 구문이죠.... 제가 두서없이 설명을 했지만 위의 소스가 db에 연결하는 부분의 모두 입니다.

어려운 부분은 전혀 없으시죠 ? 연결하는 것은 위의 소스를 잘 이해하시면 될 듯 합니다. 저도 이해력이 딸리고 실력이 딸려서 같이 공부자하고 만들어 놓은 포스팅이니 오해 하지 마시고 고수님들은 패스해 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