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치아 건강와 구강 냄새 제거 위한 올바르게 가글액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생활속 필요한 알짜정보

by 열이왕자 2021. 12. 13. 09:47

본문

가글 섭취 이미지

평소에 치아 관리를 하시는 분들은 상관없겠지만 저같이 치아 관리를 제대로 못 한 사람이라면 꼭 양치 후 가글을 하셔야 합니다. 양치를 했다고 하여도 가글은 양치와 상관없이 하는 것이 치아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글을 사용하는 방법도 정확히 알아 두셔야 합니다.

가글액의 용법 및 용량과 주의 사항을 지키지 않고 사용할 경우 오히려 구강 건강이 저하될 수 있다고 하니 꼭 주의 하셔야 합니다.

가글액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 요점정리

1.양치 후 최소 30분 뒤
2. 하루 1~2회 이내
3.1회 기준 10~15ml 용량
4.1회 기준 30초~1분 이내

가글 1회 용량

가글의 주의 사항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1. 양치 후 가글은 항상 30분 뒤에 사용하셔야 합니다. 이 부분을 대부분의 분들이 양치를 한 후 바로 사용하시는데요, 이러면 잘못된 방법입니다. 가글액 염화 물질이 치약의 계면활성제 성분과 만나면 치아의 변색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가글을 사용하는 시간은 꼭 양치 후 30분 뒤 사용하시는 게 가장 중요합니다.

 

2.가글 사용 횟수는 하루 1~2회 이내에 사용하셔야 합니다. 이유인 즉슨 가글을 사용할 시 성분 때문에 입안에 청량감을 주지만 자주 사용할 경우 입안을 너무 건조하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구강이 건조해지면 구취가 생기고 잇몸 질환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하루에 1~2회 이내에 사용하시기를 권장합니다.

 

3. 가글 사용 시 용량은 10~15미리 기준으로 사용하셔야 합니다. 가글액을 너무 많이 사용하거나 적게 사용하면 가글의 기본적인 구강 건강을 지킬 수 없습니다. 제품에 따라 사용량이 다르겠지만 대부분의 적정 용량은 10~15미리 정도가 적당하다고 합니다. 사용방법은 자신이 사용하는 제품의 용법 및 용량을 확인하시고 사용하셔야 합니다.

 

4. 가글 사용 시간은 30초에서 1분 이내에 사용하셔야 합니다. 가글을 오래 하면 할수록 좋다고 느끼시는 분들이 꽤나 많습니다. 그러나 잘못된 정보이며 1분 이상 머금을 경우 구강 내에 상주하는 유익균들까지 모두 죽이기 때문에 구강 점막에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가글을 30초 이상 사용하는 것은 안 좋은 방법이며 1분 이내에 가글을 뱉어내야 합니다.

 

가글 사용후 입을 헹구지 않아야 하며 입이 건조할 경우만 헹궈줘야 합니다.
가글 사용 직후에는 음식을 먹으면 안돼고 입안에 염증이나 궤양이 있는 경우에는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