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윈도우 10 디스플레이 해상도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윈도우 사용 팁/윈도우 꿀 팁

by 열이왕자 2015. 11. 11. 09:30

본문

윈도우 사용중 디스플레이 모니터의 해상도를 적절히 변경하지 않으면 눈에 매우 나쁜 영향을 받게 됩니다. 시력이 저하되거나 눈 건강에 매우 않좋으며 화면역시 뿌옇게 보이게 됩니다. 이렇게 적당하지 않은 화면을 사용하기 보다는 적절히 알맞은 해상도를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윈도우 10 디스플레이 해상도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



가장 먼저 쉽게 설정하는 방법은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아이콘이 없는 빈 공간에서 마우스 우 클릭을 하셔야 합니다. 마우스 우 클릭 후 디스플레이 설정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난 후 디스플레이 메뉴에서 '고급 디스플레이 설정'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디스플레이 설정 후 해상도 하단에 보시면 자신의 화면 해상도를 설정한 설정 값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제부터 이 해상도를 자신의 모니터에 맞게 설정하시면 됩니다. 눈치가 빠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권장)이라고 써 있는 해상도를 설정하시면 됩니다.



자신의 모니터의 스펙 그리고 자신의 PC 그래픽 카드에 따라서 설정 값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 권장이라고 나와있는 메뉴를 설정하시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설정 후 꼭 적용 버튼을 눌러주셔야 자신의 모니터에 맞게 설정이 변경됩니다. 매우 쉽지만 모르면 어려운 윈도우 10 팁이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