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윈도우 10 파일 탐색기 미리 보기 메뉴 설정 변경 방법 및 윈도우 팁

윈도우 사용 팁/윈도우 꿀 팁

by 열이왕자 2015. 10. 22. 20:58

본문

윈도우 운영체제를 사용하면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은 바로 탐색기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기본적인 파일 관리 프로그램이라서 사용 빈도수가 높은 것은 사실이죠. 파일 탐색기에는 매우 다양한 종류의 보기 옵션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가장 쉽게  변환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오른쪽 하단에 2가지의 클릭으로 빠르게 보기 옵션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지금 보시고 계시는 방법은 '자세히 보기' 메뉴입니다.



다음으로 파일의 아이콘 크기를 크게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화살표의 오른쪽 하단에 보시게 되면 큰 아이콘으로 변경하는 사진 버튼이 보이는데 이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 밖에도 윈도우 탐색기에서는 많은 보기 옵션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아주 큰 아이콘, 큰 아이콘, 보통 아이콘, 작은 아이콘, 목록, 자세히, 타일, 내용'의 메뉴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주 큰 아이콘을 선택하시면 위와 같이 아이콘이 대문짝만하게 나타나게 됩니다. 사진을 미리 보기 형식으로 빠르게 확인할 때 주로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그 다음으로 타일 형식의 보기도 많은 분들이 사용하십니다. 보통 큰 아이콘, 목록을 주로 많이 사용하시는 것 같습니다. 이 밖에는 많은 옵션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아주 쉽지만 모르고 있으면 불편한 아이콘의 보기 설정 방법이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